모란봉 클럽 프로그램 이미지

예능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50분

모란봉 클럽

탈북미남미녀들의 버라이어티한 한반도 표류기가 토크로 꽃피는 프로그램

시청자의견

시청자의견
■ㅡ이만갑 제작진은 `강민성`같은 엉터리 역사가를 대체 어디서 섭외한거냐?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20.03.07김정훈 조회수 874

.

단군이 신화라니?...어떻게 엉터리 역사전문가가  방송에 출연해서 역사를 왜곡할수 있단 말인가..암튼 방송이 문제야 방송이...



ㅡㅡㅡ러시아 역사학자 `유엠부찐`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국은 어째서 있는 역사도 없다고 하느냐 " "동북아 고대사에서 단군 조선을 제외하면 아시아 역사는 이해 할 수가 없다. 

그 만큼 단군 조선은 아시아 고대사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런데 한국은 어째서 그 처럼 중요한 고대사를 부인하는지 이해 할 수가 없다. 

일본이나 중국은 없는 역사도 만들어 내는데 당신들 한국인은 어째서 있는 역사도 없다고 그러는지... 도대체 알수 없는 나라이다." 

- 러시아에서의 고대사 세미나 중 유엠 부찐이라는 사학자의 말 - 


1982년에는 러시아의 유엠부찐이 '고조선 역사'라는 책을 썼습니다.참고하세요

(인터넷으로 `러시아 역사학자  유엠부찐`이라고 검색해보셔요...)

..


ㅡㅡㅡ<고려때 단군사(檀君史)를 전부 없애버린 김부식>ㅡㅡㅡ봉우권태훈선생 증언

 

  그리고 그래도 전해.. 세상에 전해 내려와서 풍속에 전해 내려오던게 있었는데, 

신라가 망하고 고려가 이제 임금 노릇을 해가지고 내려올적에, 원나라가.. 

원나라가 천자(天子)가 되가지고 있을때인데, 조선에 누구라고 이름 대면은 그 이름 닿는이가(자손이) 덜 좋아할테니까 

이름은 말 안하겠습니다. 김씨(김부식)라고만 알아두십시오.



  그게 단군을 반대지. 나라 착한 임금 나오는게 반대고, 아들 아들한테 전하는 것이 그게 좋지 않으냐? 

이런 생각에 조선에 단군사(檀君史)라는 예전에 있던 내려오던 역사를 싹 쓸어 없앴습니다. 

싹 쓸어 없애는데, 그거 허기를 어떻게 되는고 하니, 3년에 1수색?, 3년에 한 도(道) 이.. 

우리 같으면 지금 도(道).. 도중을 전부 뒤져가지고 그 단군에 대한 무슨 역사가 나오면 과거를 못보게 해. 

예전말로 과거를 못보면 벼슬을 못하니까 쌍놈이다 이거지. 쌍놈을 맨들어 버린단 말이야. 



그 책이 많이 나오면 이놈을 갖다 없애버려. 

이래가지고 5년엔 한 도를 하고, 10년엔 한 나라를 해가지고, 그냥 그 역사를 있는대로 다 갖다 없애.. 

찌끄래기 남았던 역사를 다 없앴어요.


  그것이 이제 그 우리나라 예전에 단군해서 내려오던 역사.. 

예전에 해 내려오던 역사를 싹 줄여 없애는 것이 고려의 김씨라고 하는 그.. 그 피해를 입은거예요.

  그래가지고 이조(李朝)가 되가지고 첫번에 다시 단군사를 구해볼라고 했습니다. 

이조 첫번에 단군사를 구해볼라고 했는데 나오지를 않아요. 나오지를 않고, 

그 다음에 몇분이 이렇게 나와가지고선 한게 중국서 육군자(六君子)가 얘기하는, 

그 저 요새 유도회(儒道會)에서 말하는 행정하는 법, 그거를 가지고 가르치기 시작이 났어요.



  그러니까 조선 와서는 백성들은 단군을 위했지만은, 백성들은 할아버님 위하는거여. 

집에만 집의 모양으로 쌀단지 위하고 뭣하고 위한게 단군 위하는거여. 

그래 이제 그거 위하던, 대신 기도해주고 뭣하던거를 무당.. 단골, ‘단골’ ‘달골’ 한게 단군이 한다고 해서 단골이라고 된거지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료출처 ㅡ검색순서 ㅡ사이트 `봉우사상연구소`ㅡ`봉우선생님자료실` ㅡ`기타자료`를 순서대로 클릭하시여 마지막으로 `봉우사상을찾아서(?)`번을 보시면 됩니다.. 번호가 기억이 안나니 맨아래 제목 내용란에 `김부식`을 입력하고 찾아보세요..

 .



..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