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프로그램 이미지

교양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50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프로그램

시청소감

시청소감
3대째 흑염소 외길을 걸어온 30년 밥상, 제보 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20.11.21김진태 조회수 809
흑염소요리와 흑염소농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28년 전통이 있는 흑염소 전문점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수양농장가든은 1993년 정식으로 개업한 경기도 광주에서 가장 깊은 역사가 있는 흑염소 전문점이자 곤지암 최초의 흑염소 전문점 입니다.

수양농장가든이 있는 자리는 광복군 대장이셨던 선조의 터를 그대로 이어받아 6대째 대를 이어 살아가는 터전이기도 합니다.

함께 운영하고 있는 흑염소농장은  농업기술센터와 건국대학교의 협력아래 진행되었던 '경기도 최초의 흑염소 시범사육농가' 로써,  현재 전국적으로 식육으로 사육되고 있는 흑염소의 사육방식, 사료 급여방식, 품종개량 정착에  기여한 이력이 있는 농가입니다.

수양농장가든은 정식으로 개업하기 1993년 이전에도, 당시 수양농장가든 주변 계곡에 피서객을 위해, 가마솥에 흑염소를 삶아 요리를 제공하던 1대  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3대째 대를 이어 현재까지 공백 없는 흑염소요리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절기에는 텃밭에서 부추, 깻잎, 파, 오이, 상추, 고추 등의 작물을 직접 재배하여 메인요리와 밑반찬을 만드는데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상당 수 음식이 맛있다는 평을 받는 음식점 입니다.

또한 수양농장가든은 장작불로 우려낸 전통방식의 가마솥 사골육수를 만들어내는데, 이 또한 타 흑염소음식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음식입니다.

흑염소메뉴 중, 육회는 직접길러서 도축 해 온 신선한 육고기를 사용하기에 특정 시즌에 국한되지 않고 4계절 내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흑염소 생고기 숯불구이 메뉴도 특별하지만, 서비스로 제공되는 흑염소 생곱창 구이는 어딜가도 드셔보기 힘든 음식입니다.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식당(가든)의 정취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농장과 식당은 배산임수의 지리적 이점이 있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답게 꾸며놓은 가든 정원은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한 분들의 또 하나의 볼거리입니다.

2022년 이면 흑염소전문점으로써 30년을 맞이하게 되는데, 
30여년을 한 자리에서 변함없이 흑염소 농장과 흑염소요리전문점을 함께 운영해 온 곳은 수양농장가든이 전국에서 유일한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허영만 작가님께서 3대가 흑염소 외길을 걷고 있는 이곳 수양농장가든을 기회가 된다면 꼭 들러주셔서, 평생의 잊지못할 백반기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

(0/100)
  • TV CHOSUN 관리자 2020.12.07 12:48

    안녕하세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제작진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 참고하여 더욱 좋은 방송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