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비평 TV를 말하다 프로그램 이미지

교양 매주 토요일 밤 12시

열린비평 TV를 말하다

TV조선 프로그램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심층분석을 통해
시청자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더 나은 방송을 위한 대안을 모색한다.

시청자의견

시청자의견
프로그램 제안서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8.12.21홍희정 조회수 670


안녕하세요.

국내 최초로 설립된 심리’(心理)를 기반으로 한 전문 성() 교육기관인 한국성심리교육센터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정치계와 문화계 등 각계각층에서 성추행, 성폭행 사건이 계속해서 밝혀지면서 미투(Me Too)’ 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성경험 연령이 급격하게 낮아지는 등 엄청난 심각성에도 마냥 소홀하게만 여겨지던 각종 성문제가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전 국민의 성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 등 각종 단체에서 실시되고 있는 성교육은 실제생활에 꼭 필요한 성의 심리적인 측면보다 인터넷이나 잡지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임신과 출산, 피임 등 생리적인 측면에 지나치게 치중되어 있으며, 이제까지 TV에서 방영됐던 성교육 프로그램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따라서 현재 에 관한 내용이 이슈가 되기 쉬운 사회적인 흐름과 또 지금까지의 흔한 생리적인 측면의 성교육 내용과 달리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 시청자들이 관심 있는 심리적인 측면에 대한 내용의 성교육 프로그램이 기획된다면, 시청률과 교육적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프로그램 주요내용

 

(1) 성장과정부터 다른 남자와 여자는 성적인 차이

; 가장먼저, 신체구조부터 차이가 있는 남자와 여자. 그런데 바로 이 신체구조의 차이 때문에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성장과정을 거치게 되며, 결국 서로에게 기대하는 것이 달라지는 등 심리적으로 점점 더 많은 성적인 차이를 갖게 된다.

그렇다면 각자 어떤 성장과정을 거치기에 남자와 여자는 자랄수록 점점 더 많은 성적인 차이를 갖게 되는 것일까?

 

참조 : https://youtu.be/BVabFTp_xHo

 

(2) 성적으로 무시당하는 남자들

; 성추행이나 성폭행을 당한 여자가 워낙 많다보니 흔히 여자만 일방적으로 남자에게 성적인 피해를 당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사람들의 흔한 생각.

하지만 그에 앞서, 남자들은 어린 시절부터 성적인 무시를 당하며, 특히 성장기의 남자 아이들은 성인 남자들로부터도 흔하게 성적인 무시를 당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남자들은, 특히 성장기의 남자 아이들은 어떤 성적인 무시를 당하고 있을까?

 

(3) 여자에게 성적인 피해를 당하는 여자들

; 성에 무관심한 여자와 성에 관한 왜곡된 선입견과 편견에 사로잡혀있는 여자가 매우 많이 있다 보니 어릴 때부터 바로 여자에게 많은 성적인 피해를 당하면서 자란 여자도 엄청나게 많이 있다.

그렇다면 여자들은 여자에게 어떤 성적인 피해를 받으면서 자랄까? , 여자에게 성적인 피해를 당한 여자들은 어떻게 자랐을까?

 

(4) 성과 결혼

; 자라면서 갖게 된 심리적인 남자와 여자의 성적인 차이는 결국 결혼으로 이어진다.

한 예로, 자라면서 심리적으로 충분한 성적인 준비를 한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결혼에 대한 생각과 결혼생활은 엄청난 차이가 있는데, 특히, 부족한 성적인 준비는 결혼을 꺼리는 남녀가 늘어나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장 주요한 원인.

그렇다면 결혼에 긍정적인 사람들과 부정적인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을까?

 

그밖에도 심리를 기반으로 한 성교육에는 매우 여러 가지 주제가 있는데, 방송에서 하나의 주제에 관하여 설문이나 인터뷰 등을 통하여 남녀의 차이를 보여주고, 그 심리적인 배경을 설명한다면, 국민들이 갖고 있는 성에 관한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재 문제가 가속화되고 있는 남녀 간의 경쟁과 대립 구도가 아니라, 서로의 차이에 대해 인정하고, 배려하며 조화와 화합을 향해 나아가는데 방송이 엄청난 역할을 하리라 생각됩니다.


한국성심리교육센터 대표강사 홍희정 드림


--

Addr.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동 18-9 상아빌리지오피스텔 2F, 한국성심리교육센터
Tel. 02-6012-1992
Fax. 0507-561-4591



첨부파일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