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소감
뒷북이긴 하지만 심사 기준이 대체 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미스터 트롯 애청자인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우선 미스터트롯 측에서 업로드하셨던 네이버 tv 링크입니다.
https://tv.naver.com/v/11827526
영상에 달린 댓글 반응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회 때 홍예성씨 딱 한 소절 듣는 순간 너무 잘했다고 느꼈는데, 즉시 탈락 시키셔서 좀 놀랐네요.
이후에 추가 합격자에도 없었는데, 다시 몇 번을 들어도 진짜 잘 부르신 거 같거든요.
비록 제가 음악 전공을 한 건 아니지만, 어머니께서 음악하시는 분이라 어렸을 때부터 여러 장르의 음악 듣고 공부하고 자라서 적어도 일반인들보다 막귀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닌 거 같아요.
다른 분들과 비교를 하긴 싫지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홍예성씨보다 못하시는 분들도 심사위원들 마음에 들거나 하면 올하트나 추가합격자로 올라가고...
그리고 솔직히 마스터라는 분들이면, 트로트계에 10년 이상은 몸담으신 분들로만 구성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왜 트로트와 전혀 관련없는 분들도 심사위원으로 나오셔서 평가를 하시는지도 조금 의문이네요.
저는 홍예성 씨의 사례에 대해서만 말씀을 드리지만, 다른 실력자 분들도 이러한 공정치 못한 심사에 의해 많이 탈락을 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트로트 오디션이라면, 심사 기준은 트로트 가창 실력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자기들 눈에 잘생겨보이고, 멋있어보이고, 귀여우면 무조건 점수를 주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홍예성 씨 추가합격시켜주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드리겠지만, 일개 시청자가 요청드리기에는 과분한 부탁인 거 같고,
앞으로라도 마스터분들이 공정한 심사 해주시면 좋겠네요.
트로트 분야에 몸담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최소한 관련한 공부는 좀 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