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 프로그램 이미지

드라마 매주 일요일 밤 12시 20분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

스물여섯 청춘들의 좌충우돌 회사 생활기

시청소감

시청소감
입시회사 현황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20.11.04이현석 조회수 886
현재 국내에서는 약50개가까운 입시와 연관된 기숙학원 시설이 있어요. 지역별로 살펴보면 경기도가 가장많고 그다음이 경상도입니다. 두곳 외에도 충청도지역에 좀있고, 강원도지역에는 1개의기숙학원이 있는것으로나타납니다. 공부방법으로도 몇가지로 나눠볼수있는데 보통 고등학교처럼 오전오후로나눠서 수업을하고 저녁이되면 자습시간인곳이 보통입니다. 아니면 독학기숙학원의 별도의수업없이 인강을 보면서 스스로공부하는 방식도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두가지를 섞어서 하루에2~4시간정도는 강의시간이있고 나머지는 자습을하게하는 반독학식이있어요. 성별을분리해서 운영하는방식으로 나눠볼수도있어요. 재수생들위주로해서 봤을때는 남녀공학인 학원이 전체학원에서 제일많은 비율을 차지했구요. 그다음으로는 남학생전문인곳, 마지막으로 여학생전문학원 순이었습니다.

성적별로 나눠본다면 1~2등급의 재수생들이 많이들가는 대형기숙학원, 3~4등급학생들에게 최적화되어있는 중상위권 재수생들이가는 중형급의 기숙학원들이있어요. 그리고이어서는 5등급과 그이하등급의 재수생들을 가르치는 소규모인 기숙학원으로 나눠볼수 있겠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무조건 학생이 많다거나 학원이름이 유명하다는것을이유로 기숙재수학원을 정하는것보다는 자기자신의성적이나 공부하는방법을 잘생각해보고 1년의시간동안 가장좋은성과를 내게해줄수 있을것같은곳으로 정해야합니다. 

하지만 자세히 따져보고싶어도 어떤학원에서 어느정도의 성과를보여주었는지를 일반학생들이 아는것은 쉽지않죠. 그렇기때문에 입시 전문 센터에서는 다년간 모은자료와 재수생들의후기를 합쳐서 괜찮은곳으로 추천하고있습니다. 무조건 한곳만을 집어서 추천하거나하지는않아요. 학생수준과 성격혹은 공부스타일이 달라서 학생과부모님들과 차분한 상담을한다음 많은 말을들어보고 그상황에서 가장적당하다고 느껴지는곳을 10곳정도 추려냅니다. 그다음은 추려낸학원들을 한번더 비용이나 커리큘럼등등 자세한내용을 따져보고 학생에게 잘맞을것같은 학원을 찾는데요. 이렇게 10곳에서 4~5군데정도로 좁혀서 수험생들에게 조언을 줍니다. 

기숙학원에라도 가서반드시 수능을다시 성과를내고싶어하는 재수생이라면 전문업체두군데의 정보들그리고 자신이알아본것들을 비교해보고 선택을 하는게 좋을것입니다. 실제 교육받는기간도 약10개월정도밖에 되지않기때문에 기숙학원비용 역시 꼼꼼히 비교해보고 추천하는곳도 찾아가보고 상담을한다음 결정을해야 현명한 선택일것입니다.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