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QA
여에스더입니다.
여**더
2013.04.29
닥콘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혈뇨의 원인을 찾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아마 콩팥이나 요로에 생긴 결석일 가능성이 높겠네요.
작은 돌이 원인이라면 구태여 CT를 다시 촬영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문제가 되는 돌이면 일반 엑스레리오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스레이에서 안보인다면 더 문제가 없는 돌일 가능성이 큽니다.
주기적으로 혈뇨검사를 하고 처음 촬영한 CT결과를 복사해서 보관하세요.
6개월에 한번 정도 추적관찰을 하다가 혈뇨의 양이 많아지면 그때 선생님과 다시 상의해서 촬영여부를 결정하세요.
감사합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