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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탱크 김광일입니다 - 시청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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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종거부하고 대소왕 참수한 고구려 대무신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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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5윤복현 조회수 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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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기와 무궁화를 내세운다고 해서 진정한 대한민국 정치세력이 되는건 아니다



한민족의 가치관은 양심 해다




한민족 정통사서[환단고기]가 전하는 뿌리사


삼성기전 상편/편찬자: 안함로(安含老)


환국(국호의 기원) 개창

吾桓建國 最古

有一神 在斯白力之天 爲獨化之神 光明照宇宙 權化生萬物 長生久視 恒得決樂 乘遊至氣 妙契自然 無形而見 無爲而作 無言而行

우리 환족(桓族)이 세운 나라가 가장 오래 되었다.



한 신(神)이 있어 사백력(斯白力)의 하늘에 있으며 홀로 우주의 조화를 부리는 신이다. 광명으로 우주를 비추고 권화(權化)로 만물을 낳으며, 불로장생하사 항상 즐거움을 누린다. 지극한 우주의 현기(玄氣)를 타고 노닐고 자연에 오묘하게 부합하며, 형상 없이 나타나고 무위로 만물을 지으며 무언으로 행했다.



안파견 환인


日 降童女童男 八百於黑水白山之地 於是 桓因亦以監羣 居于天界 掊石發火 始敎熱食 謂之桓國 是謂天帝桓因氏 亦稱安巴堅也 傳七世 年代不可考也

어느 날, 동녀동남 800명을 흑수(黑水)와 백산(白山) 사이에 내려 보냈는데, 이 때 환인(桓因)이 감군(監羣)이 되어서, 천계(天界)에 거주하며 돌을 쳐서 불을 만들어 처음으로 음식을 익혀 먹는 방법을 가르쳤다. 이를 환국(桓國)이라 이르고, 이 환인을 천제(天帝) 환인씨(桓因氏), 또는 안파견(安巴堅)이라 칭하였다. 환국은 7세(世)를 전했으나, 연대는 고찰할 수가 없다.



환웅과 배달 개창

後 桓雄氏繼興 奉天神之詔 降于白山黑水之間 鑿子井女井於天坪 劃井地於靑丘 持天符印 主五事 在世理化 弘益人間 立都神市 國稱培達 擇三七日 祭天神 忌愼外物 閉門自修 呪願有功 服藥成仙 劃卦知來 執象運神 命群靈諸哲 爲輔 納熊氏女 爲后 定婚嫁之禮 以獸皮爲幣 耕種有畜 置市交易 九域貢賦 鳥獸率舞 後人 奉之爲地上最高之神 世祀不絶 神市之季 有治尤天王 恢拓靑邱 傳十八世 歷一千五百六十五年

뒤에 환웅씨(桓雄氏)가 이어서 일어나 천신(天神)의 명령을 받들어서, 백산과 흑수 사이로 내려와 천평(天坪)에 자정(子井)과 여정(女井)을 팠고 청구(靑邱)에 정지(井地)를 그었다.


천부(天符)와 도장을 지니고 다섯 개의 일을 주관하여, 세상에 계시면서 홍익인간(弘益人間)으로 다스려 바꾸었으며, 신시(神市)에 도읍을 정하고 나라의 이름을 배달(倍達)이라 하였다.


삼칠일(21일)을 택하여 천신께 제사지내고 바깥 물건을 삼가 꺼렸으며, 문을 닫고 스스로 갈고 닦으니, 주문을 읽어서 원하여 공(功)이 있었고 약을 먹고 신선이 됨을 이루었으며, 점괘를 그어 미래를 알았고 우주의 운동의 비밀을 깨달아서 신명을 부려 인간의 이상을 실현하였다.


명하여 여러 신령한 인물과 명철한 인재들을 모두 모아 보좌하게 했고, 웅씨(熊氏)의 여인을 맞아들여 후(后)로 하였으며, 혼가의 예법을 정하여 짐승 가죽으로 폐백을 삼았다. 농사를 짓고 가축을 기르게 했고, 시장을 열어 교역을 하게 하니 아홉 개의 지역에서 공물과 세를 바쳤고, 새들과 짐승들이 모여서 춤을 추었다. 후세의 사람들이 이를 지상의 최고신으로 모시고 세세토록 제사지내기를 그치지 않았다.


신시의 말기에 치우천왕(治尤天王)이 있었는데, 청구를 널리 개척했다.


배달은 18세를 전했고 1565년을 지냈다.



단군왕검과 고조선 개창

後 神人王儉 降到于不咸之山檀木之墟 其至神之德 兼聖之仁 乃能承詔繼天而建極 巍蕩惟烈 九桓之民 咸悅誠服 推爲天帝化神而帝之 是爲檀君王儉 復神市舊規 設都阿斯達 開國 號朝鮮 檀君端拱無爲 坐定世界 玄妙得道 接化群生 命彭虞 闢土地 成造 起宮室 高矢 主種稼 臣智 造書契 奇省 設醫藥 那乙 管版籍 羲 典卦筮 尤 作兵馬 納菲西岬河伯女 爲后 治蠶 淳厖之治 熙洽四表

뒤에 신인(神人) 왕검(王儉)이 불함산(不咸山)의 박달나무가 우거진 곳에 내려 오셨다. 왕검께서 지극히 신성한 덕성과 성인의 자애로움을 겸하시고, 선대 환인, 환웅 성조와 하늘의 뜻을 받들어 인륜의 푯대를 세우시니, 천하에 그 공덕이 우뚝 솟아 찬란하게 빛났다.


이에 아홉 환족의 백성들이 기뻐하고 진실로 복종하여 천제의 화신으로 밀어 올리고 이를 임금으로 추대하니, 이 분이 바로 단군왕검(檀君王儉)이시다. 신시의 옛 법을 되돌리셨고, 아사달(阿斯達)에 도읍을 세우셔서 나라를 여시고 이름을 조선(朝鮮)이라 하셨다.


단군께서는 단정하게 팔짱을 끼시고 무위(無爲)로써 세상의 질서를 바로잡아 정하셨다. 현묘한 도를 깨우치셨고, 백성들을 가르치실 때 팽우(彭虞)에게 명하여 토지를 개척하게 하시고, 성조(成造)에게 궁실을 짓게 하시고, 고시(高矢)에게 농사일을 맡게 하시고, 신지(臣智)에게 글자를 만들게 하시고, 기성(奇省)에게 의약을 베풀게 하시고, 나을(那乙)에게 호적을 관장하게 하시고, 희(羲)에게 괘서(卦筮)를 주관하게 하시고, 우(尤)에게 병마를 담당하게 하셨다.


비서갑(菲西岬)에 사는 하백(河伯)의 딸을 맞이하셔서 후(后)로 하셨고 누에치기를 맡게 하시니 백성을 사랑하시는 어질고 후덕한 정치가 사방에 미쳤다.



고조선의 후기에 대부여로 국호를 개칭하다

丙辰周考時 改國號 爲大夫餘 自白岳 又徙於藏唐京 仍設八條 讀書習射 爲課 祭天爲敎 田蠶是務 山澤無禁 罪不及孥 與民共議 協力成治 男有常職 女有好逑 家皆蓄積 山無盜賊 野不見飢 絃歌溢域 檀君王儉 自戊辰統國 傳四十七世 歷二千九十六年

병진년(丙辰年, 기원전 425년) 주(周) 고왕(考王) 때 나라 이름을 대부여(大夫餘)로 고치시고 도읍을 백악(白岳)에서 장당경(藏唐京)으로 옮기셨으며, 여전히 8조(條)를 세우셨다.

독서와 활쏘기를 일과로 삼으시고, 하늘에 제사지냄을 가르침으로 삼으셨으며,


농사와 누에치기에 힘쓰고 산과 못을 일반 백성에게 개방하셨다. 죄를 지어도 처자는 벌하지 않고 당사자에게만 미치게 하고, 백성과 더불어 의논하고 힘을 합하여 다스리셨다.


남자에게는 일정한 직업이 있고 여자에게는 좋은 배필이 있었다. 집집마다 재물이 풍부하고 산에는 도적이 없으며, 들에는 굶주리는 사람이 없고 악기 소리와 노랫소리가 온 나라에 넘쳐 흘렀다.


단군왕검께서 무진년(戊辰年, 기원전 2333년)에 나라를 통일하셔서 다스리신 이래 47세를 전했고, 2096년을 지냈다.



해모수의 북부여 개창과 고두막한의 동명 개창

壬戌秦始時 神人大解慕漱起於熊心山 丁未漢惠時 燕酋衛滿 竊居西鄙一隅 番韓準 爲戰不敵 入海而亡 自此三韓所率之衆 殆遷民於漢水之南 一時群雄 競兵於遼海之東 至癸酉漢武時 漢移兵 滅右渠 西鴨綠人高豆莫汗 倡義興兵 赤稱檀君 乙未漢昭時 進據夫餘故都 稱國東明 是乃新羅故壤也

임술년(壬戌年, 기원전 239년) 진(秦) 시황제(始皇帝) 때 신인(神人) 대해모수(大解慕漱)께서 웅심산(熊心山)에서 일어나셨다. 정미년(丁未年, 기원전 194년) 한(漢) 혜제(惠帝) 때 연(燕) 유민들의 우두머리 위만(衛滿)이 서쪽 변방 땅 일부를 도적질하여 차지했다. 이에 번한(番韓)의 왕인 준(準)이 맞서 싸웠으나 당해내지 못하고 바다로 도망하였다. 이로부터 삼한(三韓)에 속해있던 백성들은 대부분 한수(漢水) 이남으로 옮겨 살게 되었다.


이후 한때 군웅들이 요해(遼海) 동쪽에서 군대를 일으켜 서로 힘을 겨뤘는데, 계유년(癸酉年, 기원전 108년) 한 무제(武帝) 때 한(漢)이 쳐들어와 위만의 손자 우거(右渠)를 멸망시켰다.


서압록(西鴨綠) 사람 고두막한(高豆莫汗)께서 의병을 일으켜 또한 단군이라고 칭하셨다. 을미년(乙未年, 기원전 86년) 한 소제(昭帝) 때 고두막한께서 부여의 옛 수도를 점령하고 나라 이름을 동명(東明)이라 칭하셨는데, 이 곳이 바로 신라(新羅)의 옛 땅이다.



고주몽의 북부여 계승

至癸亥冬十月 高鄒牟-亦以天帝之子 繼北夫餘而興 復檀君舊章 詞解慕漱 爲太祖 始建元 爲多勿 是爲高句麗始組也

계해년(癸亥年, 기원전 58년) 봄 정월에 이르러 고추모(高鄒牟, 고주몽)께서도 역시 천제의 아들로서 북부여를 계승하여 일어나셨다. 그리하여 단군의 옛 법을 되돌리시고 해모수를 태조(太祖)로 하여 제사지내셨으며, 연호를 정하여 다물(多勿)이라 하시니 이분이 바로 고구려(高句麗)의 시조이시다.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이념으로 지구촌을 비추던 단군한국을 회복하겠다는 다물정신과

 

미래정신이 고구려를 위대한 나라로 만들었다. 사람이고 나라고 정신이 있어야 미래가 있는 것이







국통과 황통에서 고구려의 정통성



단군한국=>대부여=>고구려




동부여 대소왕의 굴종을 거부한 대무신왕의 결단


고추모의 손자인 3대 대무신 태왕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지략이 뛰어나며 당찬 기상을 갖고 있었다. 서기 9년 동부여의 사신이 고구려에 왔다. 부여 사신은 고구려에게 조공을 바칠 것을 요구하고, 이를 거절하면 고구려가 멸망당할 것이라고 협박했다. 유리명왕과 대신들은 동부여의 힘에 눌려 이 요구를 받아들이고자 했다. 그런데 어린 무휼 왕자가 이 소식을 듣고 조정에 나가 동부여가 평화로운 관계를 맺고자 한다면 동부여를 섬기지만, 협박을 한다면 섬길 수 없다면서 동부여의 요구를 거절한다는 주장을 펼쳤다.

4년 후, 동부여가 고구려를 공격해 오자, 무휼은 직접 군사를 거느리고 학반령에서 매복작전을 펼쳐 동부여군을 격퇴했다. 그 공으로 무휼은 다음해에 태자로 책봉되고 이어 왕위에 올랐다

KBS사극 <바람의 나라>대무신태왕 역의 송일국



동부여 대소왕의 굴종요구를 거부하고 참수하여 동방의 중심국가로 부상한 고구려 대무신왕


위대한 통치자들의 결단과 선택으로 처음은 미약하였으나 홀로 고진감래하여 나중은 창대한 고구려




대무신 태왕 당시 고구려 영토


광개토태왕과 장수태왕 시기에


동방 중심국가로 우뚝 선 고구려



세계로 이어지고 열렸던 고구려



배타 폐쇄 억압 날조의 김일성왕조는 흉노









초원을 통일하고 유라시아 대륙을 지배한 몽골 징기스한 대무진의 조상인 대무신 태왕(大武神, 4년~44년)은 고구려의 제3대 왕(재위 : 18년~44년)이다. 광개토태왕비문에는 대해주류왕(大解朱留王)으로 기록되어 있다. 왕후는 동부여 갈사왕의 손녀인 해씨부인(解氏夫人)이고, 성은 고(高), 휘은 무휼(無恤)이고, 추모왕 고추모의 손자이자 유리태왕의 셋째 아들이다.


대무신 태왕은 유리명왕의 셋째 아들로 다물후 송양의 딸 송씨의 소생이다. 유리태왕은 6명의 아들이 있었으나, 첫째인 도절(都切)은 요절하였고, 둘째 해명(解明)은 황룡국(黃龍國)왕이 선물한 활을 부러뜨린 일로 자살하였다. 그리하여 셋째인 무휼이 왕위를 이어받았다.


나면서부터 총명하였고 장성하면서 영특하여 큰 지략이 있었다고 전한다. 서기 9년에 부여왕 대소가 고구려를 침략하겠다고 위협하자 당시 왕자였던 무휼은 부여의 사신에게 부여의 내부 사정부터 잘 다스리라 충고하였다. 또한 13년 음력 11월에 부여가 침공하자 무휼은 군사를 이끌고 나아가 매복작전을 펼쳐 부여군을 크게 격파하였다. 14년에는 태자로 책봉되어 국정을 맡아 보았으며, 18년 음력 10월에 유리명왕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올랐다.



동부여와의 전쟁과 대소왕의 죽음


고구려 건국자 고추모의 증조부인 해모수의 손자인 해부루가 한나라의 부여침략을 물리치고 민심을 크게 얻은 동명성왕이라 불리운 고두막 한에게 부여 단제를 양위하고 물러나 동부여를 건국하고 양아들로 삼았던 금와왕의 아들인 동부여의 대소왕은 서기 20년 음력 10월에 고구려 3대 태왕 대무신왕에게 몸은 둘인데 머리는 하나인 붉은 까마귀를 보내며 사신을 통해 “까마귀는 검은 법인데 이제 빛이 변하여 붉게 되었고, 또한 머리는 하나인데 몸이 둘이니, 이는 두 나라가 병합될 징조이다.”라고 전하며 선전포고를 하였다. 이에 대무신왕은 “검은색은 북방의 색인데, 이제 변하여 남방의 색이 되었다.

KBS사극'바람의 나라' 고추모의 아들 유리왕(김진영 역)

KBS사극 <바람의 나라> 대소왕 역의 한진희





또한 붉은 까마귀는 상서로운 것으로 그대가 이것을 얻었으나 가지지 못하고 내게 보냈으니 양국의 존망은 알 길이 없도다.”라며 까마귀에 대한 해석을 달리하여 대소왕에게 전하였다. 대소왕은 이 말을 전해 듣고 놀라며 후회하였다. 서기 21년 음력 12월 대무신왕은 동부여 정벌을 감행하여, 22년 음력 2월 고구려의 장수인 괴유(怪由)가 대소왕을 죽였으나 동부여군에게 포위 당한 끝에 후퇴하였다. 대소왕을 잃은 동부여는 분열되어 대소의 동생은 압록곡 부근에 갈사부여를 세웠으며 음력 7월에는 대소왕의 사촌동생이 부여 백성 1만 여 명을 데리고 고구려에 귀순하였다.



한나라와의 전쟁


26년 음력 10월 개마국을 공격하여 복속시켰고, 음력 12월에는 구다국이 항복하였다. 또한 을두지(乙豆智), 송옥구(松屋句) 등을 등용하여 내치를 다졌다.


28년 음력 7월에 한(漢)나라의 요동 태수가 군사를 이끌고 고구려를 침략하였다. 이에 고구려군은 을두지의 진언을 따라 위나암성에서 수십 일 동안 농성하였다. 한(漢)군이 포위를 풀지 않자 을두지가 계책을 내기를 위나암성이 암석의 땅으로 물이 없을 것이라 여기고 물이 고갈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모양이니 연못에서 잉어를 잡아 적장에게 보내도록 하였다. 그러자 적장은 성 안에 물이 있으니 단시일에 점령하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퇴각하였다.


재위 후반


고조선 유민국가 최씨 낙랑국 정벌


32년에는 낙랑(樂浪)국을 공격하여 정복하였다. 낙랑국 정벌에 앞서 왕자 호동(好童)이 옥저(沃沮)에 사냥을 나갔다가 낙랑왕 최리(崔理)와 만나 사위가 되었다. 호동은 귀국한 후 최리의 딸에게 은밀히 서신을 보내 낙랑국의 고각(鼓角)을 부수도록 하였고 이후 낙랑국을 기습하여 항복을 받아냈다. 일설에는 대무신왕이 낙랑을 멸하기 위해 호동을 최리의 딸과 정략혼인시키고, 그녀를 본국으로 돌려보내 북과 뿔피리를 파괴하게 하였다고도 한다. 멸망한 낙랑국 유민 5000명은 신라로 투항하였다.


만년


32년 음력 11월에 고구려가 정벌한 동부여 공주 사이에서 낳은 왕자 호동이 대무신 태왕의 첫째 왕후의 모략에 빠져 어머니를 간통했다는 누명을 받았으며,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자살하였다. 음력 12월에는 해우(解憂)를 세워 태자로 삼았다. 이해에 후한(後漢)에 사신을 보내 광무제로부터 왕호를 인정받았다.44년 음력 10월 대무신 태왕은 향년 41살의 나이에 서거하였다.





아무나 관리자 되나!


아무나 정치인 되나!



아무나 대통령되나!



모두를 이롭게 하겠다는


홍익철학과 원칙주의와


바른 인성이 결합이 되는


자들이 자격이 되는 거다



정치 포함한 전 분야에서


원인규명과 올바른 처방


 

 

 

사악한 독재권력과 소수 독식 경제는 제거.정화하고

 

나눔과 치유가 필요한 대한민국과 한민족과 지구촌

 

 

 

 

 

 

 

바람의 나라 코리아

 

동방의 빛과 사랑으로

 

지구촌을 비추리라

 

자연스럽게 통하는

 

묘하게 끌리게 만드는

 

오직 성령의 힘으로!







뱀 대가리 김정은 일당을 참수하고 북 국민에게 자유 해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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