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저격수다2 - 시청소감

돌아온 저격수다2 - 시청소감
"화장실 문짝"으로 확인된 무인기, 언론 정신차려라!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4.05.14 진*하 조회수 258

오늘 오전, 연합뉴스를  비롯한 보수언론을 중심으로 일제히 "북한무인기추정물체 청계산에서 등산객이 발견"이라며 속보를 내보냈다. 

 

속보에는 무인기로 추정되는 사진이나 목격자진술 등  무인기로 추정할만한 아무런 근거나 물증도 없는 상태에서  "북측 무인기로 추정되는 물체를 청계산에서 발견"이라며 계속 1,2,3보로 속보를 내보냈다.  국방부도 "무인기로 추정되는 물체를 신고받고 현지에 조사단을 파견해 조사중"이라고 공식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하지만 몇시간 후 국방부 합동참모본부는 확인 결과 "야외화장실 문짝"이었다고  발표했다.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 오전내내 국민들은 확인도 안된 무인기 추정 물체의 존재를 가지고 언론의 엉터리 보도에 놀아난 셈이다. 국방부는 이런 엉터리 보도가 나오게 된 원인제공자다. 무인기여부가 확인도 안된 상태에서 합참관계자가 오전 일찍 관련사항을 먼저흘리고 연합뉴스등에서 이를 속보로 보도를 시작하자 또다시 확인도 안된 상태에서 정식브리핑을 한 것은 명백한 잘못이다. 국방부의 성급한 행동은 비난받아 마땅하다. 연합뉴스로부터 시작된 오보는 순식간에  수십개 언론이 사실관계 확인없이 서로 경쟁하듯이 너도나도 "무인기 청계산에서 발견"이라는 속보를 내보냈다.

 

 국방부의  현장조사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먼저 속보로 무인기로 단정하거나 추정하고 보도부터하고 보는 우리 언론,  그중 소위 메이저 보수언론의 행태는 참으로 기가막힐 뿐이다. 조그마한 언론사는 인용보도한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대형언론사들에서마저 사실관계여부를 확인도 안해보고 제보자의 말 한마디만 믿고 뉴스로 내보낼수가 있단 말인가?

 

세월호참사 보도때도 사실관계 확인없이 수백척의 함정과 수백명의 잠수사가 동원하여 집중수색중이라는 해경발표 내용을 토대로 사상최대의 구조작전이라며 생방송으로 엉터리 사실을 보도한 언론에 유가족과 국민들이 얼마나 분노하였던가?

 

세월호참사로 인해 유가족과 국민의 가슴에 멍이 들게 만든 주범중 하나가 바로 사실을 왜곡해 엉터리로 보도한 언론이었음을 알아야한다. 그중 연합뉴스를 비롯한 MBC,KBS, 조선,동아 등은  정말 선장과 유씨일가 ,해경 못지 않은 국민불신의 주요원흉 이었음을 인식해야 할것이다.

 

세월호참사를 겪고서도 아직까지 정신 못차리고  정부발표나 제보자의 말을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그대로 보도하는 행태가 개선되지 않는한 국민신뢰를 회복하기 힘들것이다. 그런 언론은 언론의 탈을 쓴 사악한 늑대일 뿐이다.  부디 지금부터라도 진실과 사실에 입각한 보도를하는 언론이 되길 바란다.



댓글 11

(0/100)
  • TV CHOSUN 황*인 2014.05.16 23:30

    메이저 보수언론에서 청계산 무인기에 대한 오보를 낸 적이 없다. 이 글이 올라올 적에 바로 전체를 확인하고 댓글을 달았다. 그리고 오마이에서 말하길 14일 17시에 내일과 문화에게 오보를 지적하였다. 나는 무인기 문짝을 그대로 기사를 실은 언론사를 찾아서 나열했고. 만약 동아나 조선이 오보를 했으면 오마이는 대문짝만하게 메인에 게재했을 것이다. 그러니 너의 “메이저 보수언론”을 개소리였다.

  • TV CHOSUN 황*인 2014.05.16 14:35

    연합뉴스 <2014/05/14 14:31 송고> http://goo.gl/EMqUAZ 연합뉴스가 보수언론인지는 놔두고 내용을 보면 오인신고로 명시하고 기사를 쓴 것이고 내가 말한 언론들은 그대로 보도를 했다. "네이버에서 했단다"라는 말은 말고 너가 말한 "연합뉴스를 시발로 조선,동아,kbs가 앞다투어 속보로 보도했다."를 해명해라. 바보 같은 놈아. 2일 전에도 본인도 모르는 것을 아는체 글을 올려 그것을 오류라고 지적을 했는데도. 비유니 뭐이니 변명하더니 여전하구나. 명청아~ 사람 좀 되어라.

  • TV CHOSUN 황*인 2014.05.16 12:47

    그건 너의 특이한 시각이고 "연합뉴스를 시발로 조선,동아,kbs가 앞다투어 속보로 보도했다."에 근거를 가지고 답하라 듣고 싶구나.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는 진선하~ 연합뉴스는 오보를 인용 보도한거고, YTN이 과감없이 보도했고 SBS도 마찬가지 나머지도 내가 확인하고 올린 언론사다. 착하게 살아가자. 진선하~

  • TV CHOSUN 황*인 2014.05.16 12:28

    멍청아 내가 그걸 확인 안 해보고 글을 달았겠는가. 좀비 새끼야~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는군. 진선하~ 내가 언급한 언론사는 직접 보도했고 남지는 소동을 인용 보도했다. 너 정말 안되겠다.

  • TV CHOSUN 황*인 2014.05.16 11:47

    아이고 멍청아 또 딴소리. 간단하게 전달한다. 너가 쓴글은 오보를 일으킨 언론들에게 비판의 글을 쓴것인데.. 내가 제시한 오보를 낸 언론사들이 보수언론인가 재차 질문한다. 말귀를 못 알아 먹으니.. 저능아도 저능아도,,,,한심한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