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사 주지스님 보아주세요. |
---|
2013.12.25 이*애 조회수 223 |
주지스님, 조계종 총본산이라고 하여 나이드신 스님이 주지스님일줄 알았는데. 의외로 젊으신 분이시군요. 다름이 아니라 <조계사의 역사>에 보니 이런 글이 있더군요. 조계사는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조계종의 총본산으로 대중과 더불어 사는 세상을 추구하는 대승의 보살정신이 살아 숨 쉬는 공간입니다. 조계사는 일제치하인 1910년, 조선불교의 자주화와 민족자존 회복을 염원하는 스님들에 의해 각황사란 이름으로 창건되었습니다. 당시 각황사는 근대 한국불교의 총본산으로 근대 한국불교 최초의 포교당, 일제하 최초의 포교당이었으며 4대문 안에 최초로 자리 잡은 사찰이었습니다.
대중과 더불어 사는 세상을 추구하고, 일제치하의 민족자존의 공간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민노총의 간부들이 그곳에 숨어 들었습니다. 허락도 없이 들어왔다고 하였습니다.
주지스님, 혹, 그들이 일제치하에 독립운동하던 독립투사로 보시는 것은 아니시지요?
말만 '민주'와 약자처럼보이는 '노조'를 땄을 뿐 우리나라 어디에 내어 놓아도 꿀리지 않는 지위를 누리고 있는 귀족들입니다.
그들이 허락없이 들어왔다고 하였으니, 그리고 밥도 먹이고 했으니 이제 나가달라고 해주십시오.
예전에 명동성당에 들어간 사람들도 성당측에서 나가달라고 하여서 나갔습니다.
지금 주지스님께서 그들을 나가라고 한다고 해서 스님께서 죄짓는 것은 아니시라는것 잘 아시지 않습니까?
오히려 조계사의 역사에서 말한것처럼 대중과 더불어 사는 세상을 추구하고. 민족자존의 공간이라면 지금 어느때보다도 정의가 서야하고 대중의 마음이 평안을 갈구하고 종북을 증오하는 시대에 그 소망을 들어주는 행동이 될것입니다.
산속에서 속세와 손을 끊고 계시는 분이 아니시니 작금의 사태를 아시리라 믿습니다.
이들의 주장은 불법이 아니라고 주장하기 위해 임금인상조항을 넣어두었지만 이미 그것도 도가 지나치게 6,8%입니다. 연봉 천만원의 6.8%와 평균연봉 6880만원의 6.8%는 엄연히 다르지만 일단 합법임을 주장하기 위해 임금인상조항을 넣어두었습니다.
그러나 기자회견이나 그들의 주장은 민영화반대입니다.
왜 민영화를 반대한다고 합니까? 실제 지금 민영화를 안한다고 정부에서 말하지만, 저들이 이것을 핑계삼는 것 뿐이고. 사실은 자신들의 경쟁없는 철밥통을 지키려는 이유입니다. 빚이17조원이 넘는다는데 상상을 해도 할 수 없는 금액입니다. 그리고 해마다 그 빚이 천문학적으로 늘어나는데 그것을 보충하는것은 국민의 세금입니다. 그 세금중에는 불자들의 세금도 있겠지요.
저들을 명분없이 보호하심으로 인해 이용당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들의 주장은 민심을 상하게 하고 결국 종북세력의 주장과 같이 정부도 없고, 나라도 없고 오직 그들의, 그들에 의한, 그들만의 왕국을 위한 주장인 것입니다.
종북세력이 힘을 갖는 다면 종교인들 평안하겠습니까?
부디 이번에 옳으신 판단을 하신다면 대중의 박수를 받을 것이며 일제치하에 민족자존의 공간이 되었던 것처럼(정말이라면) 국민의 마음에 깊이 새겨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국민의 피 맺힌 원함을 다른 방향으로 이용한다면 당신은 제보다 젯밥에 관심을 가진 '땡중'이 되는 겁니다.
부디 주지스님의 바른 판단을 구합니다. |
댓글 3
댓글등록 안내
최*순 2013.12.26 15:58
조계종 총무원장 이란자는 재임하지 않겠다고 하더니 총무원장 선거에 재출마해서 당선 조계종 최초 연임 총무 입니다 즉 자리에 연연하는자 욕심이 많다고 봐야죠 재임안하겠다더니 또 하고 말바꾸지는 거시기 문재인하고 같아요 조계종 임원들은 믿을만한 스님들이 아닙니다
양*석 2013.12.25 20:39
참!!숨어두 꽁자밥 주는데는 기가막히게 알아서 들어갓네!!! 오랬동안 꽁자 밥만 먹어왔으니 인이 배인거죠!! 자회사 만들어서 스스로 노력해서 이제좀 드시죠!!! 당신들 그렇게 거져 먹으면 먹은만큼 정말 꼭 필요한 사람들에겐!!돌아갈게 없습니다 이제 그만큼 먹었으면 일한만큼만 드세요 스님!! 곳간 관리 잘하세요!!!재들 맏겨두면 거덜 남니다!!!나중에 절두 달 라 할 사람들입니다
이*수 2013.12.25 20:24
스님들은 도대체 누구를 위해 이 스님들은 도대체 무얼하는지 알수가어 조계사스님은 무얼하시는지 분개합니다. 불자로 산다는 것이 분개합니다. 대한민국은 어디로 가는지......어서 추방시키세요. 주지스님 어서 시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