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프로에 나오셨지만, 긴시간동안 인터뷰한 모습을 본적이 없어 좀 아쉽습니다.
판에서 초대하시어, 세계사가 주는 교훈을 통한
우리나라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와인관련한 에피소드를 듣고 싶습니다.
꼭 좀 부탁드립니다.
===============================================================================
1945년 생 서울대학교 건축공학 입학 뮌스터대학교대학원 서양미술사 석사 덕성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교수 -------------------------------------------------------------------------------- 이분은 만화가이자 교수다. 이분은 교양만화를 만드신다. 철저한 만화사랑과 확고한 조국애, 역사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남의나라를 통해 우리나라를 발전시키려 하는 현대판 계몽주의자(?)다. 요즘 역사(한국사/세계사)분야가 초중등 교육에서 제자리를 못찾고 있다. 난, 우리나라 국민들이 세계최고국가&민족(다문화사회라 민족이야기 하기 뭐한데)이 될 것이라는 1) 철저한 자존감과 2) 과거 정리되지 않은 한민족의 기원, 문화 우수성 및 3) 왜곡, 변질된 역사에 대해 학계나 교육계에서 반성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과서를 만들고 교육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기자신/자기조국을 사랑하지 않으면 절대로 최고가 될 수 없다. ==> 중국/일본/미국에 당당하자 ==> 그럴려면 뭐가 필요한가 ==> 경제력&군사력 이다 ==> 그럴려면 과학발전 청사진 이 필요 내가 이공계 출신이어서가 아니라 우리나라 국회는 너무 이공계출신 정치인이 부족하다.
우리역사에서 가장 불행한 시점들은 통사적으로 보아 하기와 같다 1. BC 108년 고조선 멸망 (한나라의 공격, 한4군(한군현) 설치 ==> AD 30년 고구려가 한4군 추방) ==> 동북아시아의 패권을 중국에 넘겨줌 2. 고구려 멸망 ==> 극동아시아의 패권을 중국에 넘겨줌 3. 발해 멸망 ==> 극동아시아의 동북3성등 북방영토를 영원히 잃음 4. 통일신라/고려/조선 ==> 한반도에만 안주하는 영토소국이 됨 ==> 국토/영토가 작아지면서 중화민족(짱깨)과 일본왜족(쪽발이)에게 더 큰 수모를 받음 ......국토의 넓이는 인구의 수를 말하고 인구의 수는 전투력을 말하고 ......작금에는 인구의 수는 경제공급/수요의 척도가 되는 것이니 ......왜 통일이 필요한지는 말안해도 알것이다. (우리나라 국민들 통일의 필요성을 인식못해서 너무 슬프다...청소년이건 어른이건 비용문제만 생각하고 먼 미래를 못본다)
하기는 이원복 교수의 저술서이다. 제작진은 질문서를 잘 준비해서 인터뷰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먼나라 이웃나라 시리즈 (14편)
1 네덜란드 바다보다 낮은 땅, 풍차와 튤립의 나라! 2 프랑스 자유·평등·박애의 정신, 낭만과 예술의 나라! 3 도이칠란트 라인 강의 기적, 분단의 장벽을 허문 나라! 4 영국 의회 민주주의의 본고장,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나라! 5 스위스 전쟁 없는 영구 중립국, 알프스와 요들의 나라! 6 이탈리아 찬란한 서양 문화의 근원지, 스파게티, 피자, 정열의 나라! 7 일본 1 일본인 가깝고도 먼나라, 문화로 엿보는 일본·일본인! 8 일본 2 역사 알다가도 모를 나라, 시원한 역사해석으로 이해하는 일본! 9 우리나라 한국인의 모습이 바로 여기에, 한국인의 의식과 사고방식의 지도! 10 미국 1 미국인 세계 초강대국의 두 얼굴, 성공과 고민에 대한 정확한 해석! 11 미국 2 역사 신대륙 발견에서 이라크 전쟁까지, 230년 미국역사로의 여행! 12 미국 3 대통령 조지 워싱턴에서 부시 대통령까지, 미국 정치문화를 읽는 키워드! 13 중국 1 근대 청나라 후기에서 중화민국의 성립까지, 천하 제국이 국민의 나라로! 14 중국 2 현대 문화대혁명을 넘어 G2 경제대국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의 중심에 우뚝 서다!
가로세로 세계사 시리즈 (3편)
1. 발칸반도, 강인한 민족들의 땅
2. 동남아시아 동방의 천년 문명이 달린다
3. 중동 화려한 이슬람세계를 찾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