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소감
[미션임파서블] 엄마랑 뭐"하"길래 !
안녕하세요
TV조선 미디어챌린저 라작입니다
오늘은 미션임파서블!
엄마가 뭐길래의 홍보방안을
제시해보는 미션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제목은 엄마랑 뭐하길래!입니다
제 홍보방안이 궁금하시다면 웰컴~
남녀 대학생 30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TV조선의 따끈따끈한 새 프로그램
엄마가뭐길래를 들어본 사람은 불과 1명에 불과했습니다ㅠㅁㅠ
기사를 통해 접한 학생이 1명있었는데 페북에서 우연히
광고처럼 뜨는 기사를 접한것이 전부라고하네요.. 우울
저는 홍보를 하기에 최고의 방법이 이벤트라고 생각해서
이벤트에 대한 20대의 생각을 물어봤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벤트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었고,
생각보다 자주 이벤트에 응모한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사실 저도 이벤트에 자주 응모한다죠 에헴
사람들이 주로 좋아요를 누르는 페이지는
무한도전, 마녀사냥, TVN 등이 있었어요
그 페이지들을 좋아요누른 이유에 대한 답변으로는
재밌어서, 보기 편해서 등의 답변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본방송을 직접 보지 못했어도
짧은 영상클립으로 하이라이트나 웃긴 장면등을 빠른 시간내에
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싶네요
그렇다면 요즘 20대 청춘들은 엄마와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까요
최근에 너무 바쁘다는 핑계로 부모님께 자주 연락을 못드리는 저는
우울한 결과가 나올까봐 걱정했는데
오호라
요즘 대학생들 엄마와 소통을 굉장히 잘 하고 있더라구요
특히 성별로 다른 성격을 보였는데
여학생들은 주로 쇼핑을, 남학생들은 외식을하면서
엄마와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있었습니다!
30명 중에 1명만 엄마가뭐길래를 접해봤다고하니
아쉬울 따름(그것도 방송을 본 경험은 단 한명도 없다는것이ㅠㅠ)
제목만 듣고는 단순히 연극이나 노래, 드라마를 떠올렸다고하는데요
이처럼 아직 새로운 프로그램이기때문에
사람들의 인식에 자리잡기 어려운것같습니다
홍보가 시급해요!!!!
아까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누른 사람들의 답변입니다
무한도전, 마녀사냥 등 인기프로그램을
짧은시간내에 방송영상클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혔는데
그냥 무작정 영상만 올리는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시선을 끌만한 흥미로운 장면이라던가,
재치있는 문구가 함께 한다면 더더욱 이목을 끌 수 있겠죠!
이벤트에 호의적인 그들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
가전 제품과 같이 큰 상품도 좋지만,
사람들은 당첨확률이 높은 이벤트를 좋아한다는 설문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문화상품권이나 커피 기프티콘 등을 상품으로 걸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그리고 TV조선 홈페이지 자체를 활성화 시켜야겠다고 생각한것은
CGV만 봐도 이벤트란이 따로 존재해서 사람들이 손쉽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링크를 타는 수고스러움은 사람들에게 별로 큰 영향을 끼치지 않기때문에
페이스북에서 TV조선 홈페이지로 링크를 걸어놓고
이벤트를 많이 진행한다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대망의 엄마랑 뭐하길래!
프로그램의 제목에서 차용해온 아이템인데요
각각 외식과 쇼핑을 즐겨하는 20대 청춘들에게
영화예매권, 외식상품권, 쇼핑지원금 등을 상품으로 지원합니다
그들은 엄마와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애프터 이벤트 또한 참여하여
지속적인 당첨자가 나올 수 있게끔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이처럼
엄마가뭐길래에 대해 주변의 20대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홍보방안을 생각해보았는데요
제 예상과 조금 달랐던 설문결과도 있었고,
설문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엄마가뭐길래를 알려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뭔가 뿌듯함을 느꼈어요
애착을 가지고 진행해보았으니
기분좋게 봐주세요 헤헤
이상 미디어챌린저 라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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