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소감
[미션임파서블] 내가 닥터의 냉장고 마케터라면?
김*아
2015.08.31
[미션임파서블] 내가 닥터의 냉장고 마케터라면?
매회 스타의 일상과 '냉장고'를 점검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맞춤형 건강 비법을 제공하는 닥터의 냉장고
건강한 요리를 집에있는 재료를 활용한다는점에서 실용적인 프로그램이지만 방송기간이 짧고 비지상파라는 점에서 프로그램이 많이 알려지지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냉장고 살림과 냉장고속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요리를 알릴 수있는방법을 몇가지 생각해보았습니다.
1.닥터의 냉장고 후기체험단 모집
◈ 방법은 이렇습니다
1) 요리를 즐겨하는 30명 내외의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본인의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의 요리후기와 자격증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일요일 본방송을 시청함.
3) 본사에서 본방에서요리한 재료들을 체험단의 집으로 보내줍니다. 일요일방송분 재료를 월요일에 배송.
1) 요리를 즐겨하는 30명 내외의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본인의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의 요리후기와 자격증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일요일 본방송을 시청함.
3) 본사에서 본방에서요리한 재료들을 체험단의 집으로 보내줍니다. 일요일방송분 재료를 월요일에 배송.
2일이내에 요리 따라한 후기(만드는 과정,결과물) 개인블로그, 페이스북 올리기
⇒ 티비조선 페이스북,블로그에 후기들 모아서 소개하기
4) 단,기본재료(소금,식용유등)은 배송재료불포함
5) 기대효과- 실제후기를 통해집에서도 쉽게 건강식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
⇒ 티비조선 페이스북,블로그에 후기들 모아서 소개하기
4) 단,기본재료(소금,식용유등)은 배송재료불포함
5) 기대효과- 실제후기를 통해집에서도 쉽게 건강식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
보다 자세한과정을 후기를 통해 쉽게 보고따라할수있음.
닥터의냉장고 관심증가로인한 시청률상승!
닥터의냉장고 관심증가로인한 시청률상승!
2.sns 활용
◈ 방법은 이렇습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라도 흥미를 끌만한 제목을 아니라면 사람들은 그저 지나가버립니다.
그만큼 클릭을 유도할수있는 제목과 문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sns를 주로 활용하고, 주 시청층을 이룰 주부와 요리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잡습니다.
*젊은 층 - 페이스북,블로그
ex) - 눈 번쩍 뜨이게 하는 맛 타파스 (네이버 티비캐스트에 쓰여져있는 문구)
☞ 굶지말고 먹으며 살빼자. 다이어트에 효과좋은 복숭아타파스 만들기.
- 면역력에 도움이되는 식품 (네이버 티비캐스트에 쓰여져있는 문구)
☞ 면역력을 도와주는 베타글루칸이 당신의 냉장고에는 있나요?
*주부층 - 블로그,카페
ex) - 칼슘품은 연어비빔밥 (네이버 티비캐스트에 쓰여져있는 문구)
☞ 관절을 위한 건강비빔밥 만들기
- 냉장고 손잡이 세균수치는? (네이버 티비캐스트에 쓰여져있는 문구)
☞ 매일닦는 냉장고속 세균이 1000마리? 제대로 된 냉장고 청소법
3.닥터의 도시락 출시
김혜자도시락처럼 편의점,홈쇼핑과 손잡고 닥터의도시락 출시하기.
쉽지않은 방법이겠지만 이상적으로 생각해본 아이디어입니다.
◈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닥터의냉장고에 나온 요리(복숭아타파스) 일부메뉴 혹은 새로 개발한 건강요리들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런칭.
☞ 닥터의 도시락이라는 이름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의사가 짜주는 건강한식단과 요리사가 만든 요리를 먹을 수 있다는 취지.
2) 음료수나 디저트등 요리에 제한되지않고 다양한 건강메뉴들을 출시
3) 건강과 요리라는 테마의 프로그램 특성을 잘나타낼 수 있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있음.
◈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닥터의냉장고에 나온 요리(복숭아타파스) 일부메뉴 혹은 새로 개발한 건강요리들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런칭.
☞ 닥터의 도시락이라는 이름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의사가 짜주는 건강한식단과 요리사가 만든 요리를 먹을 수 있다는 취지.
2) 음료수나 디저트등 요리에 제한되지않고 다양한 건강메뉴들을 출시
3) 건강과 요리라는 테마의 프로그램 특성을 잘나타낼 수 있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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