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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소감

[미션 임파서블] 내가 만약 '내 몸 사용 설명서' 마케터라면?

김*연 2015.08.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TV조선의 '내 몸 사용 설명서' 마케터라면

어떻게 이 프로그램을 마케팅할지 계획을 세워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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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TV조선의 '내 몸 사용 설명서'는

2014년 6월 5일에 첫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 2015년 8월 20일에 64회까지 방송된 프로그램입니다!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쏟아지는 건강정보 속 내 몸에

맞는 비법을 찾아드린다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수많은 건강법들이 나오고 있는데

직접 해볼 시간이 없거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해보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





이렇게 유용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홍보할 수 있을까요?


저는 3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첫째, 내 몸 사용 설명서 시청자 게시판과 제보게시판을 적극 활용한다!




이 말은 단지 시청자게시판과 제보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들의 의견을 빨리 듣고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시청자 게시판과 제보게시판의 시스템을

항목별로 분류해서 의견을 받을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건강비법 항목, 질병 건강비법 항목 등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조금 더 세분화되고 자세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할 것입니다.

그리고 의견과 제보를 주시는 분에게는 소정의 선물(기프티콘이나 프로그램1회 다운로드 이용권 등)을 드릴 것입니다.

선물을 드리는 기준은 방송에 나올만한가 아닌가가 아니라

얼마나 자신의 비법이나 의견을 잘 전달했느냐를 기준으로 할 것입니다.

의견이나 제보를 올렸다고 전부 다 선물을 주면 무분별한 게시판 제보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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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페이스북 페이지를 신설해서 매주 돌발 퀴즈 이벤트를 만든다!


10대부터 20대, 심지어 장년층도 이용하는 대표 SNS는 Facebook이다.

따라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지속적으로 내 몸 사용 설명서라는 프로그램을 노출시킬 필요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매주 프로그램에 상영되었던 내용을 돌발 퀴즈로 만들어

이벤트를 해서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호기심을 유발시킨다!



그리고 방송 시작 전에 예고편을 올리고

방송이 끝난 후에는 명장면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려서

못 본 시청자들도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도록 한다.



우리가 페이지에 올린 내용을 공유하거나 의견을 전달하는 분께는

소정의 상품(프로그램 다운로드 이용권 등)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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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색다른 컨셉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이 말은 내 몸 사용 설명서 프로그램의 구성을 묶음 단위로 하자는 말이다.

예를 들어서, 다이어트 비법과 건강을 한 단위로 하여 특집 프로그램 형식으로 제작하고

이 특집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방식이다.


시청자들이 가장 알기를 원하는 정보를 토대로하여

몇 회에 걸쳐서 프로그램을 상영하면

더욱 더 관심을 유발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내 몸 사용설명서 프로그램 마케터라면

어떻게 했을지 소개해봤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하길 원하시나요??


매주 목요일 밤 11시, 내 몸 사용 설명서

많이 시청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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