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챌린저 미디어챌린저

미디어챌린저

스크랩 되었습니다.

바로가기

시청소감

[미션임파서블] 내가 만약 '알맹이'의 마케터라면?

오*준 2015.08.20



제목: 주부들을 위한 알맹이!


 

 

녕하세요. 오늘은 미션 임파서블 첫 미션으로 tv조선 프로그램인 알맹이의 마케터가 되어 마케팅 기획안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겟 설정

우선 저는 알맹이의 주시청자들을 아줌마들로 정해보았습니다.

 

 

실제로 공서영 아나운서가 프로그램 덕분에 아줌마 분들이 많이 알아보신다고 했고 이런 프로그램을 보고 가족들이나 주변사람들을 위해 챙겨야 할 정보를 알아가는 건 아줌마들이라고 생각해 타겟으로 정해보았습니다. 또한 제가 주부분들이 많이 하시는 카페에 가입해 글을 읽어보았는데 tv조선 알맹이 프로그램에서 얻은 정보를 공유해서 글을 써놓은 분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저희 엄마와 할머니도 티비에서 어떤 정보를 접하시면 거의 모든 주변인들에게 그 정보를 전달하느라 바쁘세요. 마치 엄청난 정보를 알았다는 듯이 좋아하십니다. ㅎㅎ 그러한 정보들을 서로 말하다보면 "그건 무슨 프로그램이에요?" 라고 질문 하면서 서로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거 같습니다.

 


2. 실행방안

알맹이 프로그램 기획 의도에서

실험, 재연, 몰카를 통한 알짜배기 정보 쇼라고 되어있는 부분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습니다.  

주부들의 생활 패턴을 재연한 영상을 보면서 주부들이 하루 동안 겪는 일들에 필요한 팁들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아침 차리기, 학교나 출근 준비해주기, 빨래하기, 설거지하기, 집 청소하기 등등 의 과정을 보여주면서 쉽게 따라해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팁과 정보들을 중간중간에 보여줍니다.


예시1) 남편의 도움이 필요한 주부들을 위한 귀여운 팁!

​남편에게 도움을 요청 할 때는 "여보  빨래 좀 개놔줘" 라고 하는 것 보다

"여보 10시 30분까지 빨래 좀 개놔줘~" 라고 하면 시간 강박이 생겨 더 쉽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실험 카메라를 미리 해두고 반응을 보여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예시2) 셀프 인테리어 팁!

최근에 '나 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에서 강남이 인테리어 전문가를 집으로 초대해 꽤 저렴한 가격으로 집 분위기를 바꾼 것이 이슈가 되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주부들이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게 인테리어 전문가를 방송에 초청해 혼자서 따라할 수 있는 인테리어와 또는 저렴한 인테리어 대리점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정보를 가지고 어머님들이 사용 할 수 있는 여부가 중요하기 때문에 방송에서 직접 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예시3)  주부들을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 팁!

집에서 일만 하고 거의 운동을 하지 않는 주부들을 위해 실제 주부들이 가장 많이 걸릴 수 있는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줍니다.

간단한 운동으로 방송을 보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보여줍니다.


 

 

3. 시청자들과의 소통

방송을 보고 실제로 알맹이를 이용해 본 주부들은 후기나 또는 사용해본 인증 사진, 글등을 보내주면

추첨자를 통해 팁 중에 소개 했던 도움이 되는 주부들을 위한 선물을 증정해줍니다.

예를 들어 셀프 인테리어 도구나 더 나은 주부생활을 할 수 있는 소형 가전제품등을 증정합니다.

​또한 원하는 자에 한해 다음 방송편에 간략하게 후기들을 보여줍니다.




댓글 0

댓글등록 안내

닫기

[알림] 욕설, 지역감정 조장, 유언비어, 인신공격, 광고, 동일한 글 반복 게재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며, 일정 횟수 이상 삭제 시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