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소감
[미션임파서블] 내가 '엄마의 봄날'의 마케터라면?
안녕하세요 :3 미디어챌린저 와선입니다 . 오늘 제가 tv조선의 프로그램중 '엄마의 봄날'의 마케터라면?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
제 포스팅을 보시는분들중에 엄마의 봄날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일단은 프로그램 소개를 간단히 하도록 하겠습니다아 :D
크게 세번 외치면 아무이유없이 눈물이 난다는 이름이 엄마라고 모 방송에서 본 기억이 있는데요 ㅠㅠ!
엄마의 봄날은 그동안 자식을 키우시느라 고생하신 어머님들에게 앞으로 더 편한 여생을 선물하기 위해 계획된 프로그램입니다 :)
특히 척주관련 건강이 안좋으신 어머님들에겐 수술로 봄날을 찾아드리고 있어요.
이런 따뜻하고 훈훈하고 멋진 프로그램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선 어떤 마케팅 활동을 해야하나 고민을 많이해보았어요 ' ...'
결국 고민끝에 세가지의 방안을 마련해 보았답니다 !! !
1. 일시적인 도움이 아닌 장기적인 도움으로 이어나가기.
프로그램을 보면 대부분 도심이 아닌 시골에서 살고계시는 어머님들이 주로 나오시는데요 ! 아무래도 서울보다는 시골이 의료환경이 좋지않아서라고 생각되요 ㅠㅠ.
그래서 지방에 있는 각각 보건소들과 협력하여 척추건강문제로 고통받고계시는 어머님들에게 의료서비스를 확대한다면 장기적인 도움으로써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거같아요 ^_^ 그리고 이런 활동을 한다면 사연의 주인공에게만이 아니라 의료서비스로 소외받은 어머님들에게도 간접적인 도움을 드리는것니까 좀더 폭넓은 선행프로그램이 될수 있겠죠? ㅎㅎ
2. 자가테스트 및 예방법 제시하기.
다들 위기탈출 넘버원이라는 프로그램을 아시나용? 저희 엄마의 경우에는 그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이유가 사전에 사고예방법을 방송을 통해 알수있어서 본다고 하시더라구요 ! ! 그래서 엄마의 봄날도 척추관련질병에 관한 자가테스트나 예방법들을 디테일하게 알려준다면 저희 엄마처럼 꿀팁?ㅎㅎㅎ이라고 할까. 정보를 얻기위해서 방송을 보지 않으실까 생각하게 되었어요 !!
3. 다양한 엄마의 이야기 들어보기.
세계모든 각국에는 '엄마'가 있죠 !! 이렇게 말하면 다들 무슨 의도일지 아실거같다는 ㅎㅎㅎ...네 바로 한국뿐만 아니라 의료환경이 열약한 다른나라에서 엄마의 봄날을 선물하는것입니다. 이렇게 한다면 글로벌한 프로그램이 될뿐만아니라 그 나라에서도 프로그램을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거같아요 :) !!
여기까지, '엄마의 봄날'에 관한 저의 마케팅전략인데요 ! 어떠셨는가요 ?_?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ㅎㅎ
아차차 그리고 엄마의 봄날은 토요일 오전 8시에 하고있답니다 :)
http://tvchosun.com/culture/momspring/main/main.html
그럼 더 좋은 포스팅으로 나중에 만나요 :) @@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