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 광화문 640 프로그램 이미지

교양 매주 화~목 저녁 6시 20분

정보통 광화문 640

고수들만이 알고 있는 알짜배기 생활정보와 건강정보 돈이 되는 성공스토리
그리고 우리 이웃들의 살 냄새 나는 휴먼스토리까지 정보통 광화문 640

제보합니다

제보합니다
육지에서 맛보는 제철과일 한라봉(전남 나주) 제보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7.12.29윤정권 조회수 1277

안녕하세요! TV 조선에 뉴스나 드라마 이외에 정보프로그램이 이렇게 생겼다니 신기하네요.

저는 저희 부모님을 제보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남 나주시 산포면 지역 신평마을 (비닐하우스)에서 14년째 한라봉을 재배 하고 계시는 부모님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라봉이 제주도에서 재배되고 특산물인줄 아시는데 제주 지역 다음으로 전남 나주 지역이 전국에서 두번째 규모로 한라봉을 재배 하고 있습니다.

맨처음 한라봉을 재배 할적에는 나주에서 무슨 한라봉이냐고 사람들이 전부 안될거라고 부정적인 견해가 많았지만

부모님의 노력으로 지금은 전국에서 알아주는 품질 및 당도로 개인 직거래가 95%이상 으로 팔려 나가고 있습니다.

 덜익은 한라봉을 절대 따지 않고,후숙 과일이지만 아버지 고집으로 나무에서 거의 다익은 과일만 선별적으로 따서 판매하다보니 일손 및 노력이 다른 재배 농가에 비해 훨씬많이 들지만 그런 고집으로 최고의 한라봉을 재배 하게 됐습니다.

친환경적인 시설에서 한라봉을 재배 하다보니 한라봉을 재배 하는 땅에는 지렁이가 꿈틀거리며 살고 있으며

, 소비자에게도 좋은 품질에 한라봉을 제공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이쪽지역에서 재배하다보니 신기하게 생각하여

어린아이들 단체 견학도 간간이 있고  나중에는 한라봉 묘목을 1년 단위 분양 및 다채로운 체험 활동등도 계획중이며, 향후에는 자녀인 제가 부모님의 일을 물려받고 더좋은 한라봉을 키울 예정 입니다.

현재 다른 시설하우스에는 시범적으로 제주도와 다른 품종의 레드향도 재배하고 있습니다.이글이 채택되어

방송이 된다면 제주도에 가보지 않고도 한라봉 및 레드향을 재배하는걸 육지분들도 가까에서 볼수 있을 것입니다.

이글이 채택되어 나주에 있는 품질 좋은 한라봉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2018년1월5일 이후부터 한라봉을 수확할 정입니다. 촬영이 된다면 그때이후 부탁드립니다.

자녀 연락처 :010-3626-7565

아버님(윤사일)011-616-7565


첨부파일

제보합니다.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으로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