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사용 설명서 프로그램 이미지

교양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내 몸 사용 설명서

쏟아지는 건강정보 속 내 몸에 맞는 비법을 찾아드립니다 내 몸 사용 설명서!

시청자게시판

시청자게시판
■ㅡㅡ미국에서 동물구충제 먹고 말기암 완치 (충격)ㅡㅡ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9.09.24김정훈 조회수 1132

.

.


미국에서 2만원(약 20달러)짜리 동물용 구충제를 먹은 뒤 암을 완치했다는 기적같은 소문이 나돌자 약국가를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다. 

약사들은 그 진위를 놓고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19일 약국가에 따르면 최근 펜벤다졸 성분 동물용 구충제 파나쿠어와 옴니쿠어를 복용해 암을 완치했다는 유튜브 영상이 공개되자 

일부 약국에서 실제로 이 약을 구입하기 위해 온 환자가 있었다.


펜벤다졸은 개와 고양이, 소, 돼지 등 동물용 구충제로 쓰인다. 파나쿠어는 알약(250mg)으로 옴니쿠어는 

산(250g)과 과립제(10g)로 제품으로 팔린다.


동물 구충제인 펜벤다졸이 갑자기 주목받게 된 것은 미국 오클라호마에사는 조 티펜(Joe Tippens)이란 노인이 

자신의 항암 치료 과정을 블로그 등을 통해 소개하면서부터다.


조 티펜은 지난 2016년 소세포폐암 말기 진단을 받았다. 당시 암이 전신과 뼈로 전이돼 생존률 1%의 3개월 시한부 선고가 내려졌다.


모든 희망이 없던 상황에서 조 티펜은 펜벤다졸 연구를 하는 한 수의사로부터 이 약이 동물실험에서 항암 효과를 보였단 얘기를 듣고 복용한다.


그는 1일 222mg의 펜벤다졸을 3일 섭취하고 4일을 쉬었으며 감마토코페롤이나 커큐민 등을 함께 복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1년 뒤 그는 암 센터를 떠날 수 있을 정도로 호전된다. 이를 보고 따라한 다른 환자의 체험 사례도 올라왔다고 한다.



조 티펜의 치료 과정은 미국 한 방송사와 인터뷰를 진행할 정도로 공론화 됐다.


부산 A약사에 따르면 국내 약사들 사이에서도 단톡방이나 웹상에서 갑자기 화제가 되며 결론없는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A 약사는 "비아그라가 고혈압치료제로 개발하다 부작용으로 발기부전 효과를 알게 된 것처럼 당장 옳다 그르다 판단하기에 이른 감이 있다. 

의외의 효과를 가진 의약품으로 증빙될 수 있으나 환자에게 섣불리 권장하거나 금지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며 신중한 입장을 전했다.


약국가에선 이처럼 실제 안전성 또는 효능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관련 논문이 돌 정도다.


국내 한 약사 유튜버가 이 논문을 소개한 내용을 정리하면 이렇다. 

펜벤다졸에서 마이크로 튜불 디스테빌라이징 에이전트라는 효과와 작용을 하며 실제 이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항암제가 시판돼 사용 중이다. 

다양한 기전(패스웨이)을 조정해 세포 사멸을 촉진하는 것으로 소개됐다.


이 약사 유튜버는 "안전성 관련 자료 문장을 보면 크게 위독한 물질은 아닌 것 같다. 많은 동물 사용례가 있어 잘하면 사람이 사용 가능한 약으로 

개발 가능할 걸로 본다"는 의견을 밝혔다.


그러나 "정식 안전성 시험이 전무하고 그 누구도 효과와 안전성을 담보하지 않는다"며 "조 티펜과 그를 따른 후기도 인터넷의 썰일 뿐"이라며 본인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조 티펜의 기적과 같은 이 얘기는 지금 국내 온라인에서도 "정말 효과가 있는 거냐" "복용법은 어떻게 되는 거냐" 등 문의와 의문을 낳고 있다.


김민건 기자 (kmg@dailypharm.com)


 ..

유튜브에서ㅡ``말기암 환자 구충제로 극적 완치``를 꼭 한번 검색해보세요


..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