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논객 낭만논객

낭만논객

스크랩 되었습니다.

바로가기

시청소감

프로그램 말미에 듣는 가곡 정말 좋습니다.

홍*록 2014.04.10

이 프로그램 말미에 듣는 가곡 너무 좋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TV 방송국중 아름다운 가곡을 성악가를 출연시켜 들려주는 방송이 드뭅니다.

자극적인 가사와 요상한 춤으로 젊은이들의 관심을 끄는 랩이나 댄스음악을 많이 내보내는 요즘 방송계 현실에서 성악을 하는 분 들이 일반대중에게 실력과 얼굴을 알리는 소중한 무대를 제공하는 TV조선의 배려에 고마울 뿐입니다.

우리 가곡은 그 가사가 하나의 아름다운 시 입니다. 자주 부르고 널리 알려야 하는데 이 세상은 그게 쉽지 않은가 봅니다.

제가 중고등학교 다닐 때는 가곡을 많이 불렀고, 일요일 아침이면 KBS에서 [전석환]님이 전국을 누비며 "아름다운 노래 정든 그 노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가곡이나 건전노래를 보급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서정적인 마음을 지니고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곡을 들으면 중고등학교 시절의 풋풋함이 생각나고 옛추억이 생각나 어떨 때는 맑은 눈물도 흘립니다.

김동길님은 누구도 넘 볼 수 없는 대한민국의 지성입니다..

그 말씀 하나하나가 보석입니다.

생각하기 싫지만 만약 돌아가시면 우리나라에 있는 도서관 100개가 없어지는거와 같습니다.

김동건님은 절제된 내공이 쌓여있는 분으로 푸근한 목소리와 말솜씨로 이 프로그램을 이끌어 가시는 분 입니다.

조영남씨는 좌충우돌 하여 미움(욕)과 웃음이 교차하지만,

동길님이나 동건님처럼 젊잖으신 분들로만 이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면 그것도 밋밋하여 재미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조영남씨도 이해합니다.

바라건데, 오랫동안 이 프로그램을 보는 것이 나의 즐거움이 될 터인데 부디 김동길님, 김동건님, 조영남님 건강하십시요. 

제작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댓글 3

댓글등록 안내

닫기

[알림] 욕설, 지역감정 조장, 유언비어, 인신공격, 광고, 동일한 글 반복 게재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며, 일정 횟수 이상 삭제 시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 박*석
    2014.04.12 12:25

    요즘 가곡 틀어 주는 방송 거의 없죠. 정말 tv조선에 감사드립니다. 가곡만 따로 모아도 좋은 음악 비디오나 음반이 될 정도입니다. 단 하나 피아노가 좀 맘에 걸리네요. 1회, 2회때 했던 그랜드 피아노가 좋은데. 그리고 가곡 이외도, 바이올린, 첼로 같은 연주도 좋을 듯. 클래식 기타도 좋고. 어린이 날 같은 때는 어린이 합창도 좋을 듯합니다. 시청연령제한15세가 문제가 되면 예고 학생 초청 합창도 좋을 듯합니다. 프로그램 말미에 있는 음악을 잘 활용하면, 실력있는 숨은 신인 음악가에게 등용문의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은 방송 문화에 클래식하시는 분들 방송에 나오기가 쉽지 않은데 tv조선이 정말 좋은 방향으로 잘 이끌고 있다고봅니다. 말미에 있는 가곡 때문에 시청하는 분들도 예상외로 많을 겁니다.

  • 박*건
    2014.04.12 10:47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말미에 들려주는 의미를 담은 성악곡 다른 프로에서라면 채널이 돌아가겠지만 주제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다시한번 그날의 주제를 곰씹게합니다.

  • 관*자
    2014.04.11 11:42

    낭만논객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낭만논객' 많이 사랑해주시고, 시청 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프로그램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