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적들 프로그램 이미지

교양 매주 토요일 밤 9시 10분

강적들

대한민국 최강! 센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고품격과 저품격 사이의 아슬아슬한 시사 쇼!

시청소감

시청소감
■ㅡ황화론(黃禍論)을 걱정하던 미국인과의 대화ㅡ(봉우권태훈)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20.06.20김정훈 조회수 1004

.


황화론 ㅡ19세기 후반 유럽인종들 사이에 일어난 황색인종 경계론. 

              장래에 황색인종이 흥기하여 백인인종에게 해를 입힐 것이라는 논리.



 1992.11.25 봉우선생님 중급특강ㅡㅡㅡ(끝까지  천천히 읽어보셔요)

<황화론(黃禍論)을 걱정하던 미국인과의 대화>

 ...... 그러니까 일본을 제일 먼저 ○○ 보내야죠? 그러니까 내가 하는 소리가 그래요.

“너희들 황화론 겁을 내는것이 일본에다 대고 저 폭탄하나로 60만을 죽여놨으니까

너희 양심이 있어서 황화론을 찾는다.” 이래 하니까,

그거 아니라는거여. 일본하고는.. 일본은 저희가 우리(미국)한테 당했더래도,

우리를 그 웬수를 갚을라고 덤빌 벌이(지를)를 못한답니다. 웬수를 갚을라고 벌이(지를)를 못하는데,

고러지 않으면 어떤 황(인종)이냐? 중국 사람을 쳐다봐야 중국 사람은 저희가 자립하기가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미국까정 먹을 꿈도 못꿨어.

그러면 어디냐? 너희 조선.. 조선 이거 황인종이라고..

“조선 남북이 갈려가지고 있지 않느냐? 너 그런놈들 보고 무슨 황화론(黃禍論)을 찾느냐? 

너희가 죄를 져서 죄를 생각하고 황인종에게 가서 안그래도 좀 광도(廣島:히로시마) 폭탄 한것이..

폭격 많이 한꺼번에 죽도록 ‘쾅~’ 하고 터트려 놓고선 나서, 그게 지금까정 너희 맘엔 꺼리는가 보다.

‘저놈들은 못갚겠지만 그 근처에 있는놈 누가 갚아도 갚을것 아닌가?’ 하는 그런 생각으로 그러는건데,

그렇게 죄가 되거든 착한 일을 해라 너희들도. 착한 일을 하고 사람 농사를 하면 괜찮지. 


그 저 뭣 땜시 거기선 황화론, 여기 누가 그 복구할라고 하는 나라가 동양의 어떤 나라인가 하고 사방 쫓아댕기며 너희가 기웃거리면,

누가 ‘나를 너희나라 웬수 갚을라고 이런 준비를 하고..(있다고)’ 애기할 놈이 어디 있을줄 알고 그러냐? 머.저.리 같은 자식들아”

자꾸 내 대구 그랬어요. 그런건데 그게, 여덟 차례를 그런 사람들이 왔었습니다.

그런데 그걸 보면 저기서 난 모르는 (글)자, 영자로 전부 썼으니까 알 수가 없는데.

무슨대학, 무슨대학, 뭐 단(한가지) 교수가 아니고 박사로 뭣으로 뭣으로 해서 여나무개씩 여기다 그어놨어.

 명함에다 해놓은 것이 아주 저희대론 그걸 맡아서 여기 나와서 황인종한테 댕기며 찾는 녀석이 꽤 여럿인 모양이여.

그런데 같은 황인종이라고 해서.. 같은 황인종이라고 해도 인도나 중국은 겁 안난답니다.

중국은 아무리 봐도 저희나라에서 중국.. 중국한테는 죄를 안졌데요. 중국한테는 죄를 안졌지만,

중국한테는 “그 사람들이 우리한테(서) 이익은 안나지만 손해는 안볼거다.” 얼마나 믿는지 그 제 할애비 믿듯이 믿어요 거기.

03:26

“그럼 어디서 그러느냐? 어떤 황인종이 그럴거냐?”
 “일본서는 한번 되게 당해놔서 헐 벌이(지를)를 못할거다.”
 “그럼 뭐 어딜.. 어딜 오(보)는거냐? 남쪽 인도?”
 “인도는 그렇게 할 힘이 없는데.”
 “그럼 조선은 남북이 갈려가지고 있어서, 요.. 요 반만 가지고서 지금 쩔쩔매는 데인데 그거 할거 같으냐?”

그런데 의심은 난다는 거예요. 의심이 나는게 저희가,

“꼭대기 근본.. 뿌리를 달던 나라.. 꼭대기 뿌리를 달던 나라가 염려다.” 그런다고.
“그건 만주가 뿌리를(가) 잘 됬지. 서백리아(시베리아) 저쪽으로 뿌리를 저.. 북극에다 넓직한데다 이렇게 대표로 해놨지,

거기가 지금 누가 싸우.. 주인 노릇하는 사람이 누가 있냐? 너희 뭘 그렇게 보고 (결정을)내리냐?”

하니, 그 놈이 말 좀 들을라고 자꾸해서 이놈들이 그저 입을 살살 가지고 딴 소리만 자꾸 합니다. 하는데,

“대체는 조선이.. 중국은 저희만 가지고도 살테니까 남의나라 깰라고 않는다.

조선은 일본이 저렇게 했으니까 일본 대신 갚을라고 하질 않는데..”

여기(조선)라는건 예전부텀 이 역사 조선 난데가 아시아에서 난데는 이 조선(이) 꼭대기랍니다.

 저희도(미국서도) 그래요, 그렇게들. “아시아 족장도 맨들어 내놓은덴데. 거기서 세계의 지배를 할라고 할 사람이 나올른지 모르니까,

세계 지배할라면 미국부터 깨뜨려야지 되지 않겠느냐? 그래서 그게 그 염려를 한다.”
.
“아 그러면 너희 저 60만이라고 하는것보담 한 6백만 6천만 해서 한꺼번에 ‘뻥!’ 해가지고 다 없앴으면 좋겠냐?

너희 맘 먹은데로 되면 하느님이 너희한테 죄를 주지, 이익은 하나도 안줄거 같다.”고, 내 자꾸 이래 놀리니까,

그래도 염려는 이 일본서 염려는 뭐.. 일본이 아니라 이 미국놈이 염려하는건 백두산족이 제일 염려래요. 그 내(가)

“이북에 가봤냐?”(고 하니까)
이북은 안가봤답니다. “이북은 뭐 거기서 그렇게 할거.. 저희 자립하기도 힘드는데 어디까정 나올 생각 못한다.”
 “이 남쪽은 더하다. 너희들이 봐줄때 그쪽에 좀 봤지, 그 너희 봐주는거 떼논 뒤에 여긴 아무꼴 아닌거 아니냐? 너희 잘 알지 않느냐?”

이러니까 이놈들이 어물어물하고, 뭘 조사를 했는지 안했는지는 모르지만 요새는 안나옵니다.


< 『조선 인간으로 세계를 지배하는 뭣이를 맨들었다.』 하는 표시>
06:26

그러니까 이게 나오건 말건간에, 저놈들이 당하길 백두산족한테 당한다는건 사실입니다.

내가 언젠가도 한번 여기서 얘기했을 겁니다.

이 자리에서 했는지 저 위서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얘기 한것이 뭔 얘기를 했는고 하니,

조선서 이거 해놓은 것이 지금 7,8년 되요. 7,8년 되는 것(註-이 특강은 1992년에 있었다.

그러니 그로부터 7.8년전이라는 것)이, 지상에서 저편짝으로 별 덩어리 이렇게 큰게 셋, 넷이 이렇게 해가지고선

초가을서부텀 10월때까정 그냥 여기 지금 내리있던게 있습니다. 


신문에서 뭘 뭐.. 광.. 저 뭣에서 관측소에선 또 뭘 뭐 해서 뭐라고 무슨 뭐 별이 어쩌니 어쩌니..

별 도수(度數)도 모르고 아무 소리나 해요. 그런 소리를 자꾸 내고 뭣하지만, 그거는..

그거는 뭣을 인증한고 하니, 조선의.. 저도 이런 소리 하는건 이제 아닌지 알면서 합니다.

『조선 인간으로 세계를 지배하는 뭣이를 맨들었다.』 하는 표시입니다.

하루 이틀이 아니고 석달, 넉달 요 인왕산 이편짝으로 환하게 몇달 그냥 고대로 자꾸 비친것이 여러분들 다 보셨을 겁니다.

몇달을 저저저 인왕산편짝으로 저리 넘어가는데 거가서 저녁때면 환하게 비친것이 셋이 있었어요.

딴거는 몰라도.. 딴거는 장담을 저도 안합니다만, 천문 보는건 예전사람 보는거나..

예전사람 열 봤으면 나도 다섯은 봅니다. 쳐다보면 뭐가 뭣하게 뜰거 그 짐작은 합니다.


< 평화탄 천문을 확실히 보기 위해 인왕산에 올라가시다>
08:43

그건 필경없는 원자탄 나올때 나오던거 비슷한 겁니다. 비슷한 것인데,

원자탄보담 100배나 200배나 될.. 100배 200배 더 들어갑니다. 그런 큰 뭣이를 발명을 해놓은거다 말이야.

그게 거기서 비친다. ‘저렇게 비치면 저게 어느나라 것인가?’ 하고 염려가 되가지고, 산에를 여러번 올라갔습니다.

여러번 올라갔는데, 얕은산에서 여기서 봐야 잘 안뵈요.

그래 저 인왕산에를 올라갔는데, 인왕산에 혼날 각오를 하고 갔습니다.

혼자 해가 좀 어스름할때 아주 컴컴하지 않을적에, 그렇게 봐야 그쪽에서 파수(把守꾼) 다 있으니까 보고 나올거 아니예요?

가니까 총 딱 대고 있어요, 이렇게. 총 딱 대고선 “누구냐!”고 소리 지르고. 손 딱 치켜 들었어요. 들고,

“내가 다른거 아니고, 내가 이 천문을 좀 볼줄 알우. 건방지게 보지 말고.. 말으시오. 천문을 볼줄 아는데,

밑에서 천문을 암만 봐도, 복잡한데서 보니까 잘 뵈질 않어. 얕은데서 뵈도 뵈지 않는데,

인왕산서 꼭대기서 보면 그게 빤히 쳐다뵈니까 거기 좀 그.. 이 고개 넘도록 좀 봤으면 해서 그래서 오오.” 하니까
“천문 참(진짜) 볼줄 아느냐?”고
“아니 참 볼줄 알면은.. 볼줄 아닌걸 본다니, 모르는걸 가지고 여기 뭣하러 내가 왔겠소? 와서 보시오.”
했더니, 와서 전부 뒤지더만 여길. 뒤져봐야 여기 총이 있을 리가 있습니까? 폭탄을 갖다 숨겨갔습니까?

아무것도 없거든. 넣는건 가차운데(가까운데) 내가 가진게 망원경 하나밖에 없었어.

“자, 이거 보시오 이거. 이게 망원경 아니요? 딴거 없소.”

이거 전등 요렇게 놓는거 이건 넣었었어요.

“이건 왜가졌냐?”고 그래.
“여기 그릴라면.. 저걸 보고 그릴라면 이놈을 가져야 그리지. 그 빛 ○○○ 그리요?”
 “그럼 갑시다.” 그래.


< 봉우선생님께 평화탄 질문을 한 이북사람>
11:01

그래 그리 들어가서 “거기 쳐다보고 앉아 쉬어요.” 하고서 그래가지고서 며칠 그렸어요. 며칠 그렸는데,

내 그 소리 한것이, 거기서 그 사람한테 그 소리를 내가 뭐라고 한게 있어요. 한게 있는데, 나중에..

나중에 만주 갔다가 만주 어디서 거기 있는 뭐.. 그 저 이북사람 어떤 뭣인데, 나와서 이제 이북인지 이남인지 내 알지를.. 알 수가 있나? 그래 만났는데,

 “권선생이냐?”고 하고 인사를 바로 해 이러더니.

하는 소리가 나중에 와서 그 소리를 해요. 이것(천문) 봤다고 한다고. 누가 가서 얘기를 했던지 했으니까 알지.

그런데 내가 뭣이 그 저저.. 공무원.. 공무원 견습소인가 양성소인가 하는데 거기서 다 이렇게 여러분 모아놓고 이야기 할때,

그 소리를 지가 한번 했습니다. 똑똑히 얘기는 안해도 그 비슷하게 얘기를 해놨는데,

거기서 누가 나와 했던지 몰라도 그걸 그대로 녹음을 해가지고선 이 북쪽에 가서 이것 좀 전해준 일이 있는지,

누가 갔다줬든지 거기다 줬어요. 그와 내가 하던말과 똑같은 소리를 해요.

“그래 그런 별을 봤다고 하자. 봤다고 하지만 내가 뭐라고 했느냐? 그놈을 가지고 이북을 때린다고 했느냐?

그걸 가지고 만주를 때린다고 했느냐?”

 ‘그건 무력(武力)이 원자탄 저기서 광.. 광도(廣島 히로시마)에서 터진것보담 그놈보담

한 60배 이상 갈 거대한 원자탄이 터질놈이 조선사람 손에서 발명이 된다’하는 그 소리 내가 했다는거야.

“어쩌라고 그러느냐?” 아 이래가지고선
“사실 그러겠냐?”고
“사실 그러고 안그런걸 내가 어떻게 아느냐? 나는 내 본대로 얘기지 다른 소리 아니다.”
 “그럼 그게 어디가(서) 터질거냐?”
 “그거까정 안다면 내가 맨들지, 왜 너희한테 그런거 했다고 말을 듣고 이 짓을 하겠냐?”

딴소리 얘기를 내가 떠들길 했어요.


< 원자탄 나오는 것을 이야기해도 믿지 않았던 사람들>
13:33

그게 지금 미국 녀석들이 꺼리는건 뭘 꺼리는고 하니, 황인종중에 어떤 사람인지 몰라도 황인종중에서 여 뭣입니까?

여기 저 광도(히로시마)에서 떨어진것보담 60곱 이상의 실력있는 것을 발견한 모양인데,

발견해가지고 그것이 제일 먼저 아메리카에 떨어질거라고. 이제 그렇게 소리는 안했습니다.

내 그렇게 얘기는 안했는데, 거기서 전하는 얘기는 그렇게 전해요. 떨어진다고 한다고. 그거 그래서 그거 조사할라고 그 야단들이여.

그런데 여기서.. 여기서도 첫번에 원자탄 터질 적에.. 원자탄 나올적에 딴사람들 아닙니다.

여기 저 그 전에 이승만 대통령 있을 적에 저쪽에서 저 누굽니까?

이.. 대구서 국무총리 한 사람(註-이갑성(李甲成) : 1952년 10월 9일 - 1953년 7월 27일 전시내각의 임시 국무총리, 대구출생) 있죠?

 그 사람하고 거기 있던 그 저 초청 기도인들 몇이, 내게.. 내가 저 상신.. 계룡산에 상신에 있었는데, 한 여남명씩들 와서들 놀러오고 늘 좀 댕기던 사람이여.

그 사람인데 내가 거기 산에 갔다가 천문.. 하늘에 뵈이는게 있어서 별을 보다,

“저게 무슨 별인지 아느냐?”고 하니까,
“하늘에 있으면 별이지 뭐 어쩌고.” 이러더구먼.
“하늘에 있으면 별이라고 (그냥 말하지) 말고, 자네 박사라고 해도 박사 그 개떡같은 박사일세.” 이.. 이 뭣인가 그 총리했던 이여.

“별이라고만 하지 말고 저게 무슨 별이라고 얘기 좀 해줘야지, 그냥 그런 소리만 하나?” 하니까,
“저기 저별 뭔지 아나? 저별 뭔지 아나?”

이런 소리를 하다가, 한쪽에 들어가는 것이, 이것이.. 이것이 원자탄 되었다고 그런 소리를 했어요. 원자탄.
“원자탄이 뭐 그게 조그만거 이런거 가지고 던지는거, 수류탄 그까짓꺼야 뭐 사람들 싸우는데다 던지는 놈은 하고(던지고),

총 먼저 놓으면(쏘면) 이놈이 죽고 그러는거지.”
 “그러는게 아니라, 수십만 한꺼번에 넘어갈(죽을) 수가 있는 그런걸 맨든다.”니까, 나더러
“수학을 몰라 그런 소리 한다.”고 그러더먼.
“왜 수학에 몰라 그런다고 하느냐? 수학을 대수기하 삼각 미분적분, 나 어려서 요만해서도 다 했다. 왜 왜 모른다고 그러냐?” 하니까
“이 한 고을, 한데에(한군데) 떨어져서 ‘꽝!’하고 터지는 것이라면, 비행기가 그걸 잡아가지고 갈라면 비행기가 한 고을 읍내만 해야 된다.

그런 비행기가 나오질 않았다.”
 “너희 말이 옳은가, 내 말이 옳은가 나중 두고보자.”

그런지 얼마 안돼서 한 10년 다 안쪽에 광도가 터졌단 말이야. 그래 그 다음에 만났어요. 만났는데 저 뭣에 갔다가 대구를 놀러갔더니

○○동에 가자고 그래서 죽~들 앉았더니, 아 그런데 ○○ ○○가 안됐어.

“야, 자네가 그걸 알아낼줄 우린 몰랐어. 그런데 그걸 그렇게 해서 맨드는데 이 다음에 뭐이 나오느냐?”
 “야 이 미친 사람들아, 다 될걸 내가 그것만 보고 댕기는 사람인줄 알았나? 밥벌이 하느라고 나 죽겠네.” 하고 “또 그럴라고? 뭣을 몰라서..

저 수학을 몰라서 높은거 무거운걸 실을지 안실을지도 모르고 그런 소리한다고, 그런 소리 또 할라고? 말도 마라.” 그랬어.


< 평화탄은 조선 사람 손에서 나와 있다.>
17:32

그러는데 요번거는 그때 그.. 그것보담 요번 터질거는 어떻던지 뭣이 되니, 광도서 터진거 백 뭐 가까웁니다. 60곱 이상..

숫자로 치면 60곱 이상이 나옵니다. 60곱 이상 되는 그거를 나 혼자만 봤으면 뭣합니까? 그 미국서 나오던지,

영국서 나오던지 딴 나라서 나오면 우리한테 아무 소용없는 겁니다. 아무 소용없는건데, 그거를.. (손뼉을 치시며) 조선 사람 손에서 나와있다 이거야.

반가워는 하십시오. 우리나라 사람이 그런게 있다 하니까 반가워 하셔야지, 좋아요.

조선 사람의 손에서 있는거를 어디쯤 있다고 하면 조사하면 그 사람 그거 뺏기고 반은 죽읍니다. 그러니 말을 못하지.

그래 그것이... 이것이 뭐대로 암만 그게 나왔더래도 우리가 아니고 이북에서 나왔거나, 만주서 나왔으면 소용없는거예요.

(註- 천문(天文)과 관련한 봉우선생님의 해석-지리(地理)는 가려들으시기 바란다) 그 나라.. 가진 나라가 소용 있지,

우리한텐 아무 소용 없는건데. 다행히도 이 바닥에 있어요. 조선 바닥이라는건 꼭 서울 바닥이라는 소리가 아니고,

조선 바닥에 있어요, 멀리 안갔어요. 이제 그것이 나올날이.. 맨들어 놓은건데 왜 그저 나올날이라는건 쓰게 될때는 나올테지 뭘.

그게 북쪽이냐? 북쪽이냐? 아주 저 밑에 남쪽이냐? 또 일본이냐? 조선이면 어디냐? 이걸 가지고 한달 이상 수(數)를..

수를 놔보고, 천문하고 비교해보고 별짓을 다해봤습니다. 본 결과가 조금도 걱정 안해도 괜찮을 자리에 있어요.

(註-천문(天文)과 관련한 봉우선생님의 해석-지리(地理)는 가려들으시기 바란다). 그럼 그것 가지면 일본한테 36년 고생한거나,

 여 해방 뒤에 그 동안 여기서 호되게 고생한거나 그 고생은 면합니다. 그 고생은 면해요.

내가 왜 이런 소리를 애껴두고 가만두고 입 딱 다물고 있어야 옳지, 왜 하겠습니까? 나도 아흔세살이니까 갈날이 멀지 않아요.

 여러분한테 반가운 소식이래도 전하고 있다가 가야지. 그거는 나도 그거 보고 싶어하는데, 여기 여러분은 다 보십니다. 나도 잘하면 봐요.

 그거 나오는 날이.. 물건은 나왔지만 ‘쾅!’ 하는 소리가 나오는 날이 그렇게 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아주 저..

꺼먼머리가 허연머리 나도록 기다리지 않아도 되요.

그래서 난 “왜 너 그런 소리를 하느냐?”고 내 손위 사람이나 저 친구들도 “위태한 소리 왜하느냐?” 그러는데,

반가운 소리는 들으면 어때? 조금 뭐 권태훈이 하나 욕보면 욕보지, 둘 (욕)볼것 아니고, 내(가) 아무 소리도 안하면 고만이지 뭐 상관없는거고.

이거는 전(체) 우리 조선족은 다 좋아할 일이요, 하필 조선족만 아니고 만주족, 만주족으로 이편짝에 이렇게 있는 민족들은 다 좋아할 일인데,

내가 얘기하면 어때? 나쁠게 뭐 있냐 말이야.

그러니 그거는 여러분들이.. 여러분들이 자꾸 지가 이런 소리 하는건 뭔고 하니, 여러분들이 공부 하시는걸 요만침 하시는걸 요만침 요만침만 하시면,

“아 권태훈이가 얘기하는 소리가 이게 그거지 딴게 아니로구나.” 하는 소리가 얼른 나오도록 하셔야 됩니다.

있는 일이야. 없는 일도 맨들어서 볼 수 있는데, 있는 일이야 찾아보면 나오지 왜 안나와요?

‘야 이게 어디서 뭐 이런걸 하고 있구나.’ 하는걸 대번 나오지. 그러니까 그걸... 지가 언제 갈지 모릅니다.

100살 살아도 일곱해밖에 안남았어요. 100살 살아도 말이오. 그런데 그건 갈지를 언제 갈지 모르지만, 맘에는 설마 그런다고 하잖아요 설마.

그래도 저 아흔세살 되도록 뭐 신문 내눈으로 보고, 안경 안쓰고 보고, 꾸부러지지 않게 그래도 내가 허리 꼿꼿하게 돌아댕기고, 백두산도 가고,

아무데도 다 댕기는 놈이 설마 일곱해야 못살까? 그건 욕심이죠. 오늘 가신다 하고 누가 저 나이로 따라다녀요?(나이순서로 죽는 것이 아니다)

 ....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