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적들 강적들
자막

강적들

토 밤9시10분

시청소감

황영철의원님 탄핵 인용 빨리는 다수가 원치 않을거라?

최*임 2016.12.18
다수 국민들이 탄핵 인용을 빨리 처리되기만을 바리지는 않을 것이라고요?
잘못 판단하셨네요.
늦춰지면 새누리당 비박계가 또 갈등을 하면서 대통령을 지지하는 쪽으로 돌아설 우려가 걱정되는 것입니다. 그만큼 정치인을 신뢰하지 않지요. 정치적 타협을 하시잖아요.
그보다 가장 큰 이유는
대통령은 정치계략에 상당히 능하기 때문에
어떤 상황을 또다시 만들어 낼 것이란 우려지요.
국민은 생활과 일이 있기 때문에 국회의원만큼 여기에 몰입할 수 없다는 것을 이용할 것이란 겁니다.

비박계가 포함된 제3지대가 잘되서 반기문이 대통령이 된다면 제대로 청산할 수 있을까요?
어렵다고 봅니다.
지금 제대로 부정부패와 정경유착을 청산하라는 것이 국민의 뜻입니다.
그렇기에 전 이번에 야당에서 탄핵항목을 다 넣은 것은 잘한 것이라 봅니다.
제발 타협하지 말고 원칙대로 하십시오.
원칙대로!
한때 여당을 지지했던 지지자의 마음입니다!!!

댓글 1

댓글등록 안내

닫기

[알림] 욕설, 지역감정 조장, 유언비어, 인신공격, 광고, 동일한 글 반복 게재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며, 일정 횟수 이상 삭제 시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 이*애
    2016.12.18 16:15

    전 반대로 탄핵소추에 잡다한것들을 많이 넣은게 잘한것 같지 않습니다. 특히 세월호를 대통령탄핵에 왜 넣습니까? 대통령이 그날 애들 구하지말라고 공표했답니까? 대구 지하철이나 삼품백화점껀같이 그런 사고나면 대통령이 탄핵대상되는겁니까? 확실한 탄핵꺼리가 없으니 이것저것 말도안되는 탄핵꺼리를 넣으니 그래서 이 탄핵이 억지 탄핵이라고 보는사람도 많은겁니다. 특히 세월호는 노무현정부때 사면 복권등을 시켜줘서 이명박정부 그리고 현정부초까지 해당기관들이 제대로 일 못해서 이 사단이 난건데. 그리고 인용이든 기각이든 원칙대로 탄핵안에 올라온 죄목들을 세세히 밝히는게 맞기때문에 시간이 필요하므로 조기판결을 바랄수는 없을것같습니다. 그리고 원글님은 인용쪽으로 보시고 말씀하시는데 전 기각쪽으로 봅니다. 탄핵은 감정적인 기대를 갖고 결과를 바라는게 아니라 법리적 기준 해석 이런것들로 판결이 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인용을 바라시는 분들 입장에선 아쉽겠지만 그런면에선 기각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들었습니다.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