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소감
임플란트 부작용을 보고
저는 개인 치과를 개원하는 치과의사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의 부작용으로 상당수의 의료인들이 넘 상업적 의료를 하는것을 저도 의료인의 한사람으로써 죄송합니다.
또 사연의 주인공분께서 뇌혈관출혈로 전신의 건강과 생계또한 어려움에 마음이 아픔니다.
하지만 뇌혈관출혈과 임플란트 시술의 연관성은 마취로 인한 혈압 상승, 치료 스트레스로 인한 혈압 상승 뿐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마취제 와 스트레스가 진짜 원인이란 가정 한다면, 치과의 80% 이상은 마취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치과에 다녀 온뒤에 환자가 집에서 쓰러 졌다는 이유로
시술한 치과의사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안타까운 사례자를 위료하기 위해 또는 프로그램의 취지를 진행하기 위해 행하는 마녀 사냥이라 생각지는
않는지요?
이런 마녀사냥이 시술한 치과의사에게도 얼마나 많은 고통을 주시는지 생각은 해보셨는지요.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치과의사로써 방송에 나오는 파노라마 엑스선 사진만으로는 평가 하는것이 적절치 못하겠지만 의료사고나 임플란트 부작용이라 말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빠진 임플란트 1개에 대해서도 부작용이라 말하는것도 임플란트 시술이 100%의 성공율이 있을수 없는 시술이기에 (통계적으로 10% 이내에 실패울)
부적절한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골유착의 실패이지 부작용은 아닙니다.
대한민국 치과의사는 고가의 임플란트도 하지만 병원유지비 원가도 나오지 않는 사랑니 발치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의료인과 생활인 으로써 저도 사랑니 발치 시술을 좋치는 않지만 회의를 가지면서도 열심히 했지만 방송프로를 보고 "아 이제 사랑니 발치를
그만해야 겠구나" 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군요.
또 억측일수도 있지만 사례자 분이 종합검진에 건강한 신체라고 하지만 일반적 종합검진으로 나오는 데이타가 정상이면 정말 신체 건강에 전혀 이상이 없는 걸까요?
주변에 종합검진 받은지 얼마 안되서 암의 발병이나 쓰러지는 분들이 없으셨는지요?
마지막으로 PD님께 부탁드립니다,
사례자분꼐서, 한 건강한 가장의 갑작쓰런 병환이 얼마나 당황스럽고 억울하셨겠습니까. 그런 억울한 마음이 방송출연까지 하셨겠지요.
사례자분의 힘든 삶을 위로해 주시고 ,출연하시는 치과의사분과 잘 상의하셔 진상파악를 잘 하셔서, 방송으로 인한 억울함이 증폭되거나 불신이 증폭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마지막 사례자분의 빠른 쾌유를 진심으로 바라며 기도하겠습니다.
수원에서 치과의사 올림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