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9단의 만물상 프로그램 이미지

교양 매주 금요일 밤 11시

살림9단의 만물상

잘먹고! 잘자고! 잘살기 위한 건강비법에서 부터 생활밀착형 정보
당신을 위한 정보버라이어티 살림9단의 만물상!

시청자 의견

시청자 의견
중국산 흰작두콩을 흰강낭콩이라 판매하는 행위에 대하여 주의 경고 방송요청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6.06.09정성훈 조회수 2480

 충북 청주에서 47년간 잡곡도매상을 하신 아버지의 대를이어 2대째 쌀,잡곡도매상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입니다. 저는 네이버에 "잡곡도매싸전"http://cafe.naver.com/ssajeon을 운영하는 운영자이기도 합니다. 

  

드릴말씀은 얼마전 귀사에서 방송한 흰강낭콩에 관한 내용입니다. 저는 방송을 보지 못하였지만 저희 카페회원님들이나 방송을 보신 분들이 흰강낭콩을 갑자기 찾으셔서 원인을 파악해보니 만물상에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방송을 하신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는 어디서 어떤것들을 팔고있나 알아보다보니 시청자들이 잘못아시고 피해를 보는 사례를 많이 접하게 되어 방송에서 주의나 경고방송을 해주시기를 바라며 이 글을 올립니다.



 

 현재 만물상에서 방송하신 흰강낭콩이 유행하면서 중국산 작두콩을 방송에 나온 흰강낭콩으로 속요파는 곳이 많습니다.  

위쪽이 작두콩 아래쪽이 강낭콩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만 보아도 작두콩을 강낭콩이라 판매하는 곳이 10여곳이 넘고 있으며 올려놓은상품은 작두콩올리고 배송할때는 양심적으로 흰강낭콩 보내드리는지는 모르지만 잡곡 도매상을 운영하는 제가 볼때는 분명 작두콩입니다.

수입신고필증상에는 작두콩, 울타리콩, 강낭콩 모두 KIDNEY BEAN으로 표기된다는 점을 악용하여 싼작두콩을 방송에 나온 흰강낭콩으로 눈속임하여 판매하는 행위는 잘못된 행동이지요. 현재 중국산 흰강낭콩수입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곧 중국산 흰강낭콩이들어온다 들었습니다.)

확실히 말씀드리는데 작두콩이 KIDNEY BEAN가 아니라는 말이 아닙니다. 강낭콩종류가 아니라는 말도 아닙니다. 만물상 방송에 나온 흰강낭콩이 아니라는 겁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더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분명 방송에 나온 WHITE KIDNEY BEAN은 분명 아니라는 겁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도 알고보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내의 경기지청에도 문의해보았지만 신고제 이므로 신고한 사람이 강낭콩으로 신고했으므로 자기들 잘못은 없다 금,은처럼 명확이 구분이 가면 몰라모 작두콩,강낭콩처럼 애매한 경우 유전자검사를 할수도 없다고 하며 고발 하라고 하는데 장사하는 사람이 고소고발하고 시간낭비 할수도 없는 실정이라.   

귀사에 주의나 경고성을 방송을 해주시기를 청합니다. 수고하세요.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