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소감
박근형의 추적자 "조희팔 사건"편을 보고- 특검 또는 국정조사가 이루어져야 할 거대한 종합비리 금융사기사건
총 규모 8조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에도 불구하고 해외에 도주한 살해범이나 강력 사건 관련 범죄인들은 잘도 검거하여 송환되는데 조희팔은 아직도 검거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참 의문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이 얼마나 많은 로비와 뇌물공여를 통해 모든 것을 무마시켰다는 가능성에 참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사실이 부끄러워 집니다.
더구나 이번에 유유히 국내에 잠임해 있다는 목격담까지 보도되었더군요.
검찰과 경찰이 이런데도 조희팔 등의 사기범을 검거하지 않는다면 무엇으로 설명해야 할까요?
더구나 불쌍한 서민 피해자들로부터 착취한 돈이 검경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권력층으로 들어갔을 것이라는 보도를 들으니.......
못잡는 것이 아니라 안잡는 것???
이것은 단순히 지역 경찰청이나 검찰청에서 다룰 사건이 아니라고 봅니다.
권력 또는 뇌물수수자에 영향을 받지 않는 특별검사 혹은 검경 합동 특별 수사처를 설치하여 낱낱이 진실을 밝혀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수사기관의 수장은 진정 청렴하고 깨끗한 사람이 되어야 하구요.
진짜 대한민국 최대의 종합비리 금융게이트네요.
8조원이면 대기업 회사 1년치 매출액이네요.
이 정도의 금액이면 고통에 쓰러지고 무너져 가는 가정이 수십만 가구는 될 거구요.
정말 너무하군요.
이렇게 뒷짐만 지고 있는 새 정부와 정치권!!!
선거전 국민이 내 가족이라는 언급이 허언이 아니길 바랍니다.
피해 서민들의 고혈을 조희팔과 함께 나눠먹은 비리 관련자들 반드시 수사와 처벌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이런 사건들이 해결되지 않았던 것은 그동안 경제성장의 논리로 경제사범에 대한 허술한 처벌과 범죄은닉금 환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에 그 문제의 핵심이 있다고 봅니다.
미국도 100% 청렴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경제 사기범에 대해서는 150년형을 내릴 정도도 엄격하게 처벌하고
검찰이나 경찰, 금융 감독기관들이 사건 발생 즉시 공조수사가 이루어 집니다.
이번에 이 조희팔 사건은 반드시 범죄은닉금 100% 환수하여 피해자들 살길도 마련해주고
고통으로 사망, 그리고 현재도 전국 수십만명 피해자 가정에 그 고통이 진행중인 악덕 금융사기임을 감안하여 사범 기관에서는 꼭 무기징역을 내려야지요.
항상 이러한 사기사건에는 꼭 사건 주모자들의 마지막 도피와 사건 뒷수습을 맞는 통상 비대위라 불리는 집단이 있더군요. 여기서도 역시 채권단이라는 문제 집단이 있었네요.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는지???
방송을 접하고 대한민국의 국민 중 한 사람으로서 촉구합니다.
속히 국내에 잠입해 있다는 조희팔을 검거하고, 권력유착 금융게이트 조희팔 사건 특검을 실시해야 합니다.
시청하신 분들께서는 조희팔 목격시 피해자 단체 바실련이라고 있던데 많은 제보 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