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통일 남남북녀 시즌1 프로그램 이미지

예능

애정통일 남남북녀 시즌1

[애정통일 리얼리티 남남북녀] 남쪽 노총각 노처녀 연예인과 북쪽 탈북자가 결혼을 한다면 어떤 모습일까?”












남남북녀 - 시청소감

남남북녀 - 시청소감
은아씨의 고향사람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있는 당찬 아가씨~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4.10.20이순주 조회수 1088
(장진성의 인물 초대석)
이제 만나러 갑니다 출연자 박연미
 
본문이미지
LiNK(Liberty in North Korea)
 
  
미국의 유력지 워싱턴포스트 신문이 최근 탈북 여대생 박연미 씨가 쓴

'북한 장마당 세대의 희망'이라는 제목의 기고문을 실어 큰 화제를 모았다. 

탈북여대생으로 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박연미 씨를 탈북자신문 뉴포커스가 만났다.
 
 
- 언제 탈북했나?
1993년 양강도 혜산시에서 태어났다. 장사를 잘하는 부모님을 만나 일반주민에 비해서는 평탄한 삶을 보냈지만 2002년 아버지가 평양에서 밀수를 하다가 교화를 가게 되었고, 2007년 병보석으로 겨우 풀려나온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까지 세 명이 탈북했다. 중국에서 2년 가까이 불법체류하던 중 아버지는 장암으로 돌아가시고,
 
 탈북하기 4일 전 행방불명이 된 언니의 행방은 7년 동안 몰랐지만 다행히도 언니도 2014년 남한에 정착했다.
 
 
- 현재는 어떤 생활을 하는가?
2009년 9월 남한에 정착해 1년 간 중고등학교 검정고시를 준비한 후 통과했다. 현재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 재학중이고 종편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서는 박예주라는 이름으로 북한주민의 삶을 남한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최근에는 'Casey and Yeonmi Show' 방송에서 공동 진행자로 활동하며
 
영어권 국가 시청자들을 상대로 북한 실상을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또한 'Students for Liberty', 'Yonng Voices', 'LiNK'(Liberty in North Korea) 등 여러 북한인권단체들과 연결되어 자유와 북한의 실상을 알리는 일에 동참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의 소리방송(Voice of America), 자유아시아방송(Radio Free Asia), 영국 BBC2, The Bob Zadek Show, SBS Australia, 호주 Daily Life, Women Sense Magazine, Future Korea(미래한국) 등 여러 미디어 매체를 통해 북한의 새로운 변화에 대해 알리고 있다.
 
 
- 최근 Washington Post에 칼럼 기고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공식적으로는 북한 정권이 변하지 않아 보일지는 몰라도 북한 주민들은 엄청난 변화를 거쳤고 지금도 그 변화는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외부의 정보와 미디어 매체를 통해 주민들의 의식은 날로 발전해 가고 있으며 서방세계를 향한 그들의 궁금증은 날로 폭발해 가고 있다. 그래서 북한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현재 북한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상과 또한 미래의 북한을 예측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나의 경험을 토대로 칼럼을 워싱턴 포스트에 기고하게 되었다.
 
현재 이제만나러 갑니다,에 박예주로 고정출연하고있다.
 

댓글 1

(0/100)
  • TV CHOSUN 한만성 2014.10.20 15:24

    이만갑에서 북한은 한국드라마 보다가 적발되면 공개총살 당한다고 하던데,... 그러니까 왔다 장보리 보려고 밤에 커튼치고 목숨을 건다는 얘기죠. 진짜 인간의 본능중에 드라마도 추가해야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