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적들 프로그램 이미지

교양 매주 토요일 밤 9시 10분

강적들

대한민국 최강! 센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고품격과 저품격 사이의 아슬아슬한 시사 쇼!

시청소감

시청소감
노무현 수사당시 이상했던 거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7.10.03권백중 조회수 806
과거지사를 조사할려면 제대로 해야죠. 그것이 바로 정의라는 거죠.

MB정부의 노무현 수사당시 노무현을 향한 수사가 계속해서
무혐의 가 되자 난처해졋을 검찰. 그러다, 터진 시계사건, 조선일보 기사에, 노무현 부인이 집에서 언급한 내용이 기사로 실리면서, 사택 도청설도 제기되면서 사건 일파만파... 그러나 검찰은 이 시계 부분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사과를 해야 했고, 이후, 박연차와 사과박스(?)를 주고받은 천신일 조사과정에서, 시작과 동시에 털린게 이명박 대선자금 300억원의 의혹.. 이 때, 검찰의 그 유명한 발언이 나옴... "선거법은 수사대상이 아니다"... 3000만 달러는 선거법으로 몰아가기...?
그 외, 연루된 의혹을 받는 한나라당 의원들이 줄줄이 나옴...

검찰은 노무현에게 영장을 발부하겠다고 하였으나... 무려 2달이 넘는 기간동안 영장 청구를 못함.왜?
영장의 의미를 아는 사람은... 이것이 어떤 의미일 건지 알 것임. 노건평은 쉽게 영장이 발부되고 기소를 하던 검찰이 노무현은 영장부터 기소까지 하지 못하고 있었다? 왜?
노무현이 유리한 분위기 고조 되는데 노무현 몇 주 후, 자살.
자신에게 유리한 분위기로 가는데 자살이라니? 뭔가 모순.

처음에는 불리했지만, 수사의 방향에서 검찰이 코너에 몰리는 분위기인데, 노무현 측에 분위기가 좋아지고 있는데, 자살이라니? 타살설이 나오는 이유. 또한,노무현은 변호사 출신. 그런사람이 유서를 자필이 아닌 컴퓨터로 쓴다?
또한, 천신일 쪽으로 넘어가면서, 이명박 쪽에서, 노무현과는 스케일이 다른 금액이 나오자 무마시키 위한 것이라는 의혹...

검찰은 피의자 사망으로 공소권이 없다며 신속히 수사 종결.
. 이후 알려진 사실 : 사건 당일, 노무현 시신을 조사하기 위해 국과수가 급파되었지만, 검찰의 요구가 없어서... 국과수 그냥 상경.

댓글 12

(0/100)
  • TV CHOSUN 최용남 2017.10.06 18:33

    당시 망자를 동정하는 민심을 고려하여 종결시킨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냉정하게 정의를 실현시키는 편이 나았을지도 모릅니다.법률전문가인 노무현이 무죄가능성이 있었다면 끝까지 투사기질을 발휘하여 결백을 밝히고 명예를 회복하였지 비겁한 도피인 자살을 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동서고금 좌우 진보보수를 막론하고 더러운 정치판은 일반인들의 평균치를 훨씬 넘는 속물들에게 적성이 맞는 곳입니다.특히 최고 통치권자에게는 그러한 부정적 특성이 더할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현직 대통령 모두 해당되며 앞으로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고매한 인격을 갖춘 통치자는 결코 출현하지않습니다.그러나 그들은 사회의 필요악이므로 법과 제도 언론 국민의 감시속에서 도구로서 잘 활용하여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기해야합니다. 위선과 거짓을 밥먹듯이 하는 정치인들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은 버릴 것을 권합니다.

  • TV CHOSUN 권백중 2017.10.06 18:10

    뇌물 사건이 아니라 뇌물의혹사건입니다. 사건 그 자체로서 판단 악랄히 수사햇는데도 나온게 없어 끝? 난것이지 당사자가 죽어 수사할수 없어 끝난게 아님을 구분하셧으면 합니다.

  • TV CHOSUN 최용남 2017.10.06 17:24

    한가지 덧붙이자면 이념과는 무관한 도덕성을 논하는데 전직대통령들을 열거하면서 누가누가 덜더럽나 비교할 필요는 없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들은 우리의 우상이 아닌 공복일뿐입니다. 다수의 보수층들은 무능과 독선 자질부족으로 보수세력을 궤멸시키고 현재 수감되어 탈당마저 거부하고 있는 박근혜에 분노와 배신감을 느끼고 엄정한 법적처벌을 원합니다.그리고 본인은 서울이 고향으로 누구보다도 더러운 영호남의 지역감정을 혐오합니다. 우리나라가 그들만이 사는 곳도 아니데 마치 못난이 형제 둘이서 집안 분위기 다 망치는 격이기때문입니다.

  • TV CHOSUN 최용남 2017.10.06 17:14

    우선 노무현의 뇌물사건은 그자체로서 판단해야하는데 도대체 아무상관도 없는 별개의 건인 전두환 노태우의 범죄와 BBk가 무슨 상관인가요? 다른 전직대통령에게 범죄행위가 있다면 누구든 법앞에 평등하므로 이명박이든 박근혜든 엄정한 법의 잣대로 모두 처벌하면 되며 노무현만 처벌하라고 할 정신이상인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리고 사적으로 유용한것이 분명하므로 사실상 밝혀 냈는데 본인이 자살을 하여 공소권 없음으로 결론을 냈습니다. 물론 유족에게도 법적 책임을 묻는것이 가능하지만 죽은자를 측은히 여기는 민심을 고려하여 범죄수익의 환수조차도 중단시켰습니다. 유서의 경우 내용상 재산관련 내용 등은 없어 반드시 자필일 필요는 없었고 노무현의 변호사 사위와 변호사인 문재인이 진본임을 인정하여 유언대로 화장하고 고향에 안치하면서 작은 비석하나만을 세웠습니다.

  • TV CHOSUN 권백중 2017.10.06 16:46

    범죄로 처벌안되는게 더 상식에 어긋나는거 같은데요. 그리고 이권다툼이 아닌 권력에 의한 사망입니다. 죽어도 신문에 기사 한줄 안나오는 아무도 모르는 민간인의 죽음이 아닌 외신에까지 보도되며 역사 에 기록되는 한때 최고 통치자의 죽음입니다,이런경우 유서내용이 어떠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유서의 진위여부가 더 중요하다는건 두말할 필요가 없죠. 대통령출신이 그것도 변호사 출신이 그것도 몰라서 컴퓨터로 쓴다? 댁이 그쪽동네분 일지 아닐지는 모르지만..적당히 좀 하세요

Top